티스토리 뷰

Invest

적립식펀드 가입하기 따라해보세요!

Hansik's Drink 2017. 7. 28. 16:57

적립식펀드 가입하기 따라해보세요! ㅣ 펀드투자의 시작

 

적립식펀드의 가입을 위해서는 금융기관을 찾아야 하는데, 신분증과 도장 그리고 투자금을 갖고 출발해야 하죠. 이 3가지는 금융기관을 이용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알만한 사항이죠!

 

단, 적립식펀드 가입은 매월 일정액을 납입하는 것이기에 투자금 대신 은행 계좌번호로 대체해 매월 일정액이 빠져나가도록 해둘 수 있답니다.

 

이를 대비해서..!! 자신의 월급이 입금되는 통장 계좌번호를 함께 알아두면 좋겠죠!

 

 

일반적으로 금융기관을 방문하면 본인확인과 실명확인을 하게 되는데, 이때 신분증이 필요하죠. 만약 방문한 사람과 실제 가입자 명의가 다르다면 신분증이 2개 필요하답니다.

 

금융실명제에서는 이를 대리인 확인이라고 하죠. 참고로 실제 가입자가 가족이라면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의료보험증이나 주민등록등본이 추가적으로 필요하며, 가족이 아니라면 위임장이 필요하답니다.

 

도장 없이 서명만으로도 거래가 가능하지만, 이는 자신이직접 방문해야만 가능하죠. 특히, 서명의 경우 출금할 때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가능하다는 점을 반드시 유의해야 한답니다. 위임장의 효력이 발휘되지 않는 것이죠.

 

그럼, 우선 적립식펀드 가입하기의 시작은 증권사나 은행 등 펀드 판매를 하는 금융기관을 찾아가야 한답니다.

 

가입하고자 하는 적립식펀드 상품이 따로 있다면 해당 펀드를 어떤 판매사에서 팔고 있는지 먼저 확인해야 하죠. 운용사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찾아보거나, 직접 전화를 걸어보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만약..!! 특별하게 맘속에 정해둔 적립식펀드가 없다면 가까운 증권사나 은행의 지점 등을 방문해서 추천을 받으면 된답니다.

 

향후 환매나 계약종료 등 거래를 지속해야하니 일단 본인과 거래하기 편한 판매사를 선택하는게 좋답니다.

 

일례로 은행에서 적립식펀드에 가입할 때 계좌이체를 하고 싶어도 해당 은행에 본인계좌가 없다면 불가능하죠. 자칫 통장 하나를 따로 만들어야 하는 수고가 뒤따르기도 한답니다.

 

한 판매사가 모~든 적립식펀드를 모아놓고 팔고 있진 않답니다. 각 판매사는 계약 관계를 맺고 있는 운용사의 펀드만 팔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하죠.

 

예를 들어서 '100억 만들기 적립식펀드'가 있어 가입하기 위해 한 증권사를 찾았죠. 먼저 수익증권 판매 코너를 찾아야 한답니다. 그리고 창구직원에게 '100억 만들기 적립식펀드'에 가입하러 왔다고 하면, 수익증권통장을 만들어야 한단 말을 들을 수 있답니다.

 

주식을 사고 팔 때 이를 직접 주고받는 것이 아니라 통장이나 카드로 거래하는 거서럼, 수익증권도 이를 직접 거래하지 않고 통장이나 카드를 이용한답니다.

 

따라서~ 반드시 먼저 수익증권통장을 만들어야 하죠.

 

펀드 쇼핑몰> 적립식펀드 가입 시 수익률 확인도 필수이죠. 펀드마켓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