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에 좋은 음식과 칼로리 낮은 음식 차이점! ㅣ 칼로리 낮은 음식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인데요. 그러면서도 영양소는 골고루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건강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도 꼼꼼하게 체크를 해야 하죠!

 

그런데, 건강에 좋은 음식과 칼로리 낮은 음식은 확실한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잘 확인하고 식단을 세우는 꼼꼼함이 필요하죠.

 

오늘의 칼로리 낮은 음식 이야기를 통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의 구성과 함께 허벌라이프 건강기능식품을 활용해 영양소는 채우면서 칼로리는 낮추는 효과적인 방법도 시작해보세요!

 

 

마가린은 정말 저칼로리일까?

 

과거 마가린은 버터의 대용품으로 취급되었죠. 그런데, 지금은 상황이 완전히 역전되어 슈퍼마켓의 유제품 코너에는 버터보다 마가린의 종류가 다양하게 갖춰져 있죠. 아마 동물성 지방인 버터보다는 식물성 지방인 마가린이 건강에 좋단 이미지가 있기 때문일텐데요.

 

그런데 '건강에 좋다'는 말을 '칼로리 낮은 음식이다'란 뜻으로 해석해서는 안 되요!! 물론, 동물성 지방인 버터는 과다 섭취할 경우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건강을 생각한다면 버터보다는 역시 마가린 쪽이 좋겠죠.

 

하지만 칼로리 면에서는 차이가 거의 없죠. 따라서 마가린이 건강에 좋다고 해서 식빵에 듬뿍 발라 먹으면 칼로리를 과잉으로 섭취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과일을 말리면 영양분이 응축되어 그냥 먹을 때보다 효율적으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요. 또한 철분이나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 해소와 미용에도 효과적이죠.

 

그런데, 말린 과일을 먹으면 과연 살이 빠질까요?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위해 열심히 말린 과일을 먹은 사람에게는 미안하지만 결코 그런 일은 없다고 할 수 있어요. 말린 과일은 그냥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훨~씬 높기 때문이죠.

 

감과 곶감의 칼로리를 비교해 보면 곶감의 칼로리는 일반 감의 4배를 넘어요. 따라서 건강이나 미용에 좋다고 해서 식사대용으로 말린 과일만 먹거나 다이어트를 위해 말린과일만 섭취해서는 안 되죠. 말린 과일은 하루 80kcal 정도만 간식으로 먹는 것이 좋답니다.

 

오래전부터 약으로 쓰인 꿀은 영양가가 높고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풍부해서 미용에도 좋아요. 그래서 꿀을 다이어트 식품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꿀은 의외로 칼로리 낮은 음식이 아니랍니다!

 

동일한 양의 설탕류를 칼로리가 낮은 순으로 배열하면 '흑설탕 < 백설탕 < 메이플 시럽 < 꿀'의 순서가 되죠.

 

즉, 꿀은 영양가가 높을 뿐만 아니라 그만큼 칼로리도 높은데요. 설탕보다 건강에 좋다고 해서 빵 등에 마구 발라 먹으면 날씬해지기는커녕 도리어 뚱뚱해질 수 있죠. 미용을 위해서는 많이 먹어야 할 식품이지만 그보다는 칼로리에 특히 신경 써야 하는 식품이랍니다.

 

올리브유의 주성분인 올레산은 몸에 축적된 나쁜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는데요. 또한 올리브유는 비타민 E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에도 좋아요.

 

그런데, 건강에 좋다는 이런 이미지 때문에 올리브유는 아무리 먹어도 살찌지 않는다고 착각하기 쉬운데 절대..!! 그렇지 않아요. 올리브유가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하더라도 그 정체가 기름임에는 틀림없죠!

 

즉, 다른 기름들과 마찬가지로 올리브유도 역시 1g당 9kcal의 열량을 내는데요. 이탈리아인의 비만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올리브유의 과다 섭취라고 하죠. 올리브유는 어디까지나 동물성 지방을 대체하는 보조적인 역할에 지나지 않으므로 과다한 섭취는 피하도록 해야 한답니다.

 

Tip>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허벌라이프 쉐이크 + 멀티 비타민 + 오메가3를 추천드려요!

 

허벌라이프 쉐이크는 칼로리 낮은 음식이자 하루 필요한 영양소를 가득 담고 있으며, 멀티 비타민은 충분한 비타민의 섭취와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준답니다. 그리고 오메가3는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죠.

 

적어도..!! 저의 경험상 허벌라이프의 제품은 적극 추천을 드리고 싶은데요. 이번 기회에 한 번 접해보면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랍니다.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