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eauty

지루성피부염 원인 확인과 치료방법!

Hansik's Drink 2017. 11. 4. 15:52

 

지루성피부염 원인 확인과 치료방법! ㅣ 지루성피부염 원인

 

사춘기 때 비듬 때문에 고민 안 해 본 사람이 드문데, 얼굴이나 귀, 가슴 등이 심한 지성을 띤 상태에서 발진이나 건선 비슷한 염증성 질환이 생기면, 조절될 수는 있지만 완치는 불가능한 '지루성피부염'이라 하죠..!!

 

나이가 들면 저절로 좋아진다는 비듬을 걱정하는 사람은 없으나 피부에 생기는 치유가 어려운 이 지루성피부염이란 피부질환이 왜 생기는지 확실한 기전은 밝혀진 바가 없다고 해요!

 

 

단지 가족력이 있는 상태에서 피부에 항존하는 효모균이나 세균의 감염, 정신적인 이유, 호르몬의 불균형과 외부의 자극 등으로 생긴다고 보고 있죠.

 

이 대단한 만성 경력을 보이는 난치성 질환인 지루성피부염은 두피 외에 인체 지루 부위에 불그스름한 반점이 생겨 가렵고 끈끈하며 안검염도 생기기 마련이죠.

 

목과 배 등 살이 쪄 출렁거리는 부위에 나타나고 이런 사람은 병의 악화에 기여하는 우유, 버터, 치즈, 초콜릿 등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죠.

 

지루성피부염의 고통이 가중되는 것은 극적인 치료 효과를 기대하는 치료제의 남용과 전문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사서 바르는 약에 의한 감작 반응 때문이라고 해요.

 

지루성피부염은 진균 감염에 의한 외이도염과 혼동되기 쉬워 맞지 않은 약을 사용하면 상태를 악화시켜버리죠.

 

피부에 병변이 생겨 괴로우면 병원에 오기 전에 약국에 가서 연고제를 사서 바르는데, 시중에서 판매되는 스테로이드 연고는 거의 1백% 여성의 얼굴이나 어린이의 피부에 맞지 않는 고역가 제품이므로 처음 발랐을 때 극적인 치료효과를 가져온다고 해요.

 

그러나, 곧 지루성피부염이 재발하여 연고 도포가 되풀이되는 동안 국소 스테로이드 중독증이 되어 '약에 의한 불치병'이 되는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죠!

 

비전문적인 치료는 더욱 상태를 악화시켜 내용과는 거리가 멀어지고 전체 얼굴에 홍반성 발진을 보이며, 가려울 땐 보조적인 내복약으로 서서히 대처해야 하죠.

 

유황 및 살리칠산이 포함된 연고를 자기 전에 바르고 초기에는 항진균 효과가 있는 샴푸를 사용해볼 필요가 있다고 해요.

 

난치 아닌 피부 질환은 없으나 그 중에서도 제일 고통스럽고 보기 싫은 이 지루성피부염 치료는 전문의에게 가지 않으면 고통이 가중되고 미용상 큰 해를 입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답니다~!!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