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iet

과도한 칼로리 섭취 습관을 고치기!

Hansik's Drink 2017. 11. 5. 02:10

 

과도한 칼로리 섭취 습관을 고치기! ㅣ 칼로리 섭취

 

밥을 많이 먹지 않는데도 쉽게 살이 찌는 사람들은, 하루 칼로리 섭취를 잘 따져보는 것이 중요해요. 사실 밥만큼이나 음료수, 과자 등의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조금씩만 집어 먹는 것 같아도 엄청난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을 수 있죠.

 

그러므로 자신의 간식 습관을 한 번 체크해보고,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집어 먹는 습관을 고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요리는 한 끼만 먹을 수 있는 양만 만들자

 

요리는 한 번에 먹을 양만 만드는 것이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좋아요. 부족할 지도 몰라서 음식을 넉넉하게 만들면 되려 음식이 남는 경우가 생겨버리죠.

 

또한 남은 음식은 버리기가 아까워 다 먹게 되고, 이는 과식으로 이어져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 되겠죠. 되도록이면 요리는 한 번에 먹을 양만 만들도록 해보세요.

 

그래도 만약 돈가스 한 조각이나 구운 고기가 몇 조각이 남았을 때는 그 한 조각이 '나를 뚱보로 만드는 원인'임을 되새기며 과감히 남겨야 한답니다..!!

 

누구나 저녁식사 후에는 편하게 누워 TV라도 보면서 쉬고 싶어지죠. 그러나 날씬해지고 싶다면 식사 후의 뒷정리를 미루지 말고 되도록 빨리 끝내도록 해보세요.

 

음식이 담긴 그릇을 그대로 식탁에 놓아두면 자꾸 남은 음식들에 손이 가죠.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남은 음식이 많이 생겨서 주부들이 남은 음식을 다 먹기 쉬운데 이것이 높은 칼로리 섭취가 되어 비만으로 이어지는 첫걸음이란 사실을 기억해야 하죠.

 

과자는 절대로 먹지 않겠다고 맹세를 해도 과자나 쿠키에 손이 가는 것은 어쩔 수 없죠. 특히 식탁 위에 먹을 것을 놓아두면 지날 때마다 눈에 들어와 유혹에 넘어가기 쉬운데요.

 

따라서 과자는 되도록이면 눈에 보이지 않는 장소에 넣어 두도록 해보세요. 찬장 깊숙한 곳이나 손이 닿지 않는 높은 곳이 좋아요. 이렇게 하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도 꺼내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귀찮아서라도 평소보다 먹는 양을 줄여 칼로리 섭취를 낮출 수 있죠.

 

지하철 안에서 김밥이나 샌드위치 등을 먹는 것은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이죠. 그러나 자기 집의 부엌에서는 이것저것 집어 먹고 선 채로 밥을 먹어도 누구 하나 뭐라고 하지 않아요.

 

또한 음식을 입에 넣은 채 빨래를 널거나 인터넷을 해도 아무도 제재하지 않죠.

 

이런 절제 없는 생활습관이 지속되면 다이어트를 아무리 오랫동안 지속해도 날씬해지기 어렵죠. 따라서 집안에서도 먹는 장소와 먹으면 안 되는 장소를 정해 꼭 지키려고 노력한다면 칼로리 섭취의 관리가 가능해요.

 

예를 들어서 음식은 식탁에 앉아서 먹고, 거실이나 방에서는 먹지 않는다는 규칙을 세우는 것이죠. 날씬해지기 위해서는 영양의 균형과 함께 어떻게 먹을 것인가 하는 식습관도 매~우 중요하답니다.

 

평상시에 밥을 먹을 때 '잘 먹겠습니다. 잘 먹었습니다' 등의 인사를 큰소리로 하지 않죠. 혼자서 생활을 하는 경우에는 생략해버리기 쉽죠. 그러나 매끼마다 꼬박꼬박 이러한 인사를 하면 신기하게도 과식을 방지하며 칼로리 섭취를 관리할 수 있다고 해요.

 

방법은 매우 간단하죠. 세끼 식사를 비롯해 무언가 먹을 땐 반드시 '잘 먹겠습니다' 그리고 '잘 먹었습니다'를 소리내어 말하는 것인데요.

 

"잘 먹겠습니다"라고 인사를 할 땐 '지금부터 음식을 먹는다는 생각'을 갖고 말해야 하죠!

 

이렇게 스스로에게 식사 시작을 알리면 다른 일을 하면서 동시에 먹는 습관이나 절제 없이 계속 먹어 대는 좋지 않은 습관을 방지할 수가 있어요.

 

그리고 "잘 먹었습니다"라고 말할 땐 '이제 더 이상 먹지 않는다'는 마음가짐으로 인사해야 하죠. 이 말과 동시에 의식적으로 먹지 않으려는 의지가 생겨 칼로리 섭취를 관리할 수 있을 것이랍니다~!!

 

칼로리 섭취를 관리하는 팁!> 허벌라이프 대표 건강기능식품 '쉐이크'를 활용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천연의 허브 성분으로 건강기능식품을 만드는 곳인데요. 가장 대표적인 제품이 '식사대용 쉐이크'이죠.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하루 필요한 영양소를 가득 담고 있어서 건강관리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또한, 포만감을 주는 허브가 들어있기 때문에 아침식사 대용으로 활용하고, 점심이나 저녁에도 밥을 먹기 전에 먹어준다면 효과적인 칼로리 섭취의 관리가 가능하죠. 저와 함께 회원가로 구매해 허벌라이프를 경험해보세요 ^^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