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루각화증 원인 및 관리방법을 알아보세요! ㅣ 지루각화증 원인

 

지루각화증은 사마귀 모양으로 나타나는 양성종양을 말하죠. 정확한 발생 원인은 알 수 없으나 각질형성세포가 성숙하는 과정에서 국소적인 정지의 결과로 발생된다고 하며 우성유전이라고 하죠!

 

중년 이후 남녀의 안면과 체간에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남녀의 차이는 없지만 여성에게서는 폐경기에 잘 나타난다고 해요.

 

 

박탈성 홍피증 등 염증성 피부질환 발생 후에 많이 생기며 지루 부위인 흉부, 배부에 자주 발생하지만 두부, 안면, 목, 사지에도 나타날 수 있어요.

 

지루각화증 증상은 경계가 뚜렷한 원형의 갈색 내지 흑색의 구진이 생기는 것으로 크기는 직경 3cm 이하이죠.

 

사마귀 모양이며 지루각화증이 성숙되면 색깔이 진해지고 두꺼워지게 되는데요. 표면은 기름기 있는 인설, 가피로 덮히고 이를 제거하면 습한 기저부를 볼 수가 있어요.

 

구진이 나타나는 것 외에 특별한 지루각화증의 자각증상은 없지만 때로는 가려움증이 있을 수 있죠. 발생부위나 병변의 특징적인 소견으로 진단은 용이하다고 해요!

 

흑색종과 유사하게 보이기도 하지만 지루각화증의 경우, 노출부에 생기고 매끄러운 표면과 침윤성을 가지며 인설성의 홍반을 보이는 것으로 구별을 할 수 있죠.

 

만성적이고 자연치유가 되지 않으며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많아지는 경향이 있단 것이 지루각화증의 특징이랍니다~!!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