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관절에 좋은 약! 건강기능식품의 장점 ㅣ 관절에 좋은 약

 

'글루코사민 100%' 제품이 한때 인기를 끌었죠. 홈쇼핑에서는 '글루코사민 100%를 강조하는 광고가 한창이었는데요. 요즘은 "글루코사민 100%가 아닙니다"를 내세우는 분위기이죠.

 

복합성분 제품이 시장의 대세인데요. 히트상품 역시 대부분 복합제품이죠. 글루코사민 단독보다는 관절에 좋은 다른 성분이 함께 들어 있는 복합제품이 관절 건강에 더 좋다는 내용이 꽤 알려졌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글루코사민 복합제품에 들어가는 복합성분들 가운데 가장 중요한 원료는 콘드로이틴이죠!

 

 

관절에 좋은 약으로 알려진 글루코사민은 일반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위험도 낮으며 부담없이 먹을 수 있죠. 하지만..!! 그 효과는 경험자들을 통해 알 수 있드시 확실한만큼 관절에 좋은 약으로 가장 추천이 되고 있어요.

 

이러한 글루코사민 복합제품에 항상 들어가는 원료 가운데 상어연골이 있어요. 상어연골을 쓰는 이유는 그 속에 들어 있는 콘드로이틴 성분 때문이라고 하죠!

 

콘드로이틴 역시 관절염 환자에게 여러 가지 도움을 준다는 것이 연구를 통해 입증이 되었죠. 임상시험에 따르면 콘드로이틴은 관절염의 증상 완화와 기능회복에 도움을 주며 그 결과 진통제 등의 약물을 덜 복용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 콘드로이틴을 SYSADOA라고 분류하기도 하는데 '관절염에 서서히 작용하는 증상완화 약물'이란 문장의 영어 단어 중 첫번째 단어를 모은 용어이죠.

 

가장 효과적이라는 관절에 좋은 약인 글루코사민만큼은 아니지만 콘드로이틴에 대한 임상시험도 적지 않죠. 이탈리아에서 40명의 퇴행성관절염 환자에게 매일 콘드로이틴 황산염 600~1,200mg을 40일 동안 투여한 결과 소염진통제 이부프로펜과 동일한 진통효과를 얻었다고 해요.

 

또다른 시험에서 200명의 환자에게 매일 1,200mg의 콘드로이틴 황산염을 6개월 동안 복용하도록 했죠. 콘드로이틴 황산염은 통증을 크게 호전시키고 관절기능을 향상시키는 또 하나의 관절에 좋은 약으로 효과를 보여주었죠.

 

콘드로이틴도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인데요. 연골뿐 아니라 각막, 피부, 혈관벽의 구성 요소이죠. 조금 어려울 수 있는 이야기지만, 프로테오글라이칸이 연골의 구성 요소이며 프로테오글라이칸은 글라이코스 아미노글라이칸 사슬로 만들어져 있다고 해요.

 

글라이코스아미노글라이칸은 바로 콘드로이틴황산염 이당체(당 2개가 붙은 구조)의 사슬이라고 하죠.

 

이 때문에 콘드로이틴황산염과 글라이코스아미노글라이칸은 동의어로 쓰인다고 하는데, 콘드로이틴은 체내에서 분해되면 글루코사민과 다른 최종 산물들로 나눠진다고 해요!

 

역시 연골의 구성성분이면서 관절염에 좋은 약의 효과가 있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글루코사민에 추가되어 쓰이기 시작했죠. 미국에서는 아예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을 하나의 요법으로 부르기도 하죠.

 

두 성분이 동시에 들어 있는 제품도 많은데요. 전문가들은 경험을 통해 '함께 쓰면 더 효과가 좋은 것 같다'는 의견을 내놓았죠.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은 함께 쓸 때가 관절에 좋은 약으로써 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죠. 미국 국립보건원 시험결과를 보면 알 수 있는데요.

 

글루코사민만 단독 사용하는 경우와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을 병용하는 경우 어느 것이 더 효과가 뛰어난지 비교하기 위해 환자들을 글루코사민 또는 콘드로이틴만 투여하거나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을 함께 투여하는 세 그룹으로 나눴죠.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 그룹이 글루코사민 또는 콘드로이틴 단독 그룹보다 통증이 나아졌다는 환자수가 더 많았죠.

 

미국 관절염재단의 관절염 '대안치료법' 코너에서는 아예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황산염을 한 성분처럼 묶어서 다루고 있는데요. 글루코사민 혼자도 좋지만 콘드로이틴은 같이 있어야 더욱 좋다는 것이죠.

 

하지만, 종종 콘드로이틴에 대한 부작용이 알려지고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는 글루코사민 단독 제품부터 경험을 해보는 것이 좋답니다..!!

 

글루코사민 추천> 제가 경험해본 가장 좋았던 '허바플렉스 글루코사민'을 저와 함께 구매해보세요~!!

 

허벌라이프에서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먹어봤던 제품들 중 가장 효과면에서는 만족스러웠기에 추천을 드리는데, 저와 함께 본사에서 직접 구매하면 정품 제품을 회원가로 구매할 수 있어요.

 

저 역시 꾸준하게 섭취를 하고 있는데 여러 사람과 함께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기에 이렇게 소개해드린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이기 때문에 가격대가 조금 높지만, 그만큼 확실한 건강의 변화를 느낄 수 있어 추천드려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