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지방 그리고 끈끈한 지방에 관한 이야기! ㅣ 건강한 지방

 

보다 더 건강한 심장을 원한다면 생선을 낚아보세요..!! '간호사들의 건강 연구'에서 하버드대학의 연구학자들은 당뇨병을 앓는 여자 간호사 5,000명을 연구했죠.

 

그 결과 놀라운 상관관계를 발견했다고 하는데요. 건강한 지방이 가득한 생선을 많이 먹을수록 심장 질환 발병 위험이 낮아진다는 것이었죠!

 

 

일주일에 한 번 생선을 섭취한 간호사들은 심장 질환 발병 위험이 40% 낮았죠. 일주일에 다섯 번 생선을 섭취한 간호사들은 심장 질환 발병 위험이 64%나 낮았다고 해요.

 

심장혈관 질환이 어떻게 생기는지 알고 계신가요?

 

입에 넣으면 심장에 끈적끈적한 물질이 들어가죠. 어떤 사람은 스테이크 음식점에서 배부르게 먹고 나서 극심한 심장 마비로 죽을 뻔 했던 적이 있기도 하는데요.

 

이 사람의 담당의는 건강한 지방 오메가3의 섭취를 충고하기 시작했다고 하죠. 뿐만 아니라 비극이 될 뻔했던 이 사람의 이야기에 자극을 받아 담당의는 생선지방과 육류 지방이 혈류에서 얼마나 다르게 작용하는지를 연구했다고 해요.

 

전형적인 스테이크와 자연산 연어 필레를 비교해 어떻게 하나는 몸을 병들고 뚱뚱하게 만들고 다른 하나는 몸을 건강하고 날씬하게 만드는 건강한 지방이 되는지를 살펴보도록 하죠!

 

끈적끈적한 스테이크 하나를 허겁지겁 먹어치우면 스테이크의 마블링을 상으로 얻을 수 있죠. 스테이크 같은 고지방 육류를 먹고 몇 시간이 지나면 트리글리세리드 수치가 올라가게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혈액의 응고를 도와주는 피브리노겐이라는 또 다른 끈적끈적한 물질의 수치도 덩달아 상승하죠.

 

육류를 섭취한 후 혈류를 떠다니는 끈적끈적한 지방이 많아지고 점점 뭉쳐서 응혈이 생기는 상태를 의학적 용어로 식후 지질혈증(PPL)이라고 하죠.

 

식후 지질혈증은 내피 기능을 떨어뜨릴 수 있죠. 혈관내피는 그와 같은 끈적끈적한 물질에 자극받아 경련을 일으키거나 수축하게 되는데요.

 

혈관이 점점 좁아지고 혈액이 진흙처럼 느리게 흘러가죠. 즉, 혈관 내에서 교통 체증이 일어나는 것인데요. 자동차(적혈구)들이 몰릴 뿐만 아니라 혈관 고속도로가 점점 좁아져버리게 되죠.

 

결국에는 심장마비나 뇌졸중이 발생할 수 있어요. 심장 전문의들은 이런 상태를 일컬어 '스테이크전문점 증후군'이라고 해요.

 

끈적끈적한 지방이 혈관을 좁히고 혈류 속도를 늦추는 것과 달리 건강한 지방인 생선 지방은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류 속도를 높여주는데요. 이는 마치 고속도로가 출퇴근 시간에 넓어져 교통 흐름이 훨씬 원활해지는 것과 같죠.

 

심장 건강에 좋은 건강한 지방 오메가3 EPA/DHA가 함유된 식품을 섭취한 후에는 식후 지질혈증이 생기지 않아요.

 

부드럽고 유연한 지방이 들어 있기 때문에 혈관이 경련을 일으키지 않는데요. 이와 같은 식이 지방들이 혈관 반응성에 미치는 영향은 심장혈관 건강 분야에서 흥미로운 주제로 떠오르고 있죠.

 

생선유 보충제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고지방 육류를 먹고 난 후에 종종 식후 지질혈증이 완화되는 경험을 하는데요. 그렇기에 혈중 오메가3 수치를 계속 높게 유지하면 이따금씩 스테이크를 맘껏 먹어도 끈적끈적한 물질들의 효과를 약화시킬 수 있답니다~!!

 

구매하기> 건강한 지방 '허벌라이프라인 오메가3' 제품을 저와 함께 구매해보세요!!

 

제가 너무나 만족스러운 경험을 하고 지금까지 먹고 있는 제품이 바로 허벌라이프라인의 건강한 지방인 오메가3인데요. 저와 함께 구매를 한다면 저렴하게, 그리고 정품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므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