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iet

살찔 걱정 없는 다이어트 요리 만들기!

Hansik's Drink 2017. 10. 21. 14:23

 

살찔 걱정 없는 다이어트 요리 만들기! ㅣ 다이어트 요리

 

같은 요리라도 어떤 조리법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칼로리가 천차만별이라고 하죠. 그런만큼, 특히~ 다이어트 요리가 필요한 분들은 칼로리를 낮출 수 있는 다이어트 요리 방법을 익혀두는 것이 좋은데요.

 

습관이 된다면 앞으로도 계속해서 칼로리를 낮추는 요리법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건강관리나 다이어트에 있어 큰 도움이 되겠죠! 오늘의 다이어트 요리 만들기를 통해서 저칼로리 요리법을 익혀보세요!!

 

 

기름에 튀기지 않은 '별난 새우튀김'

 

새우튀김의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기름에 튀긴 후 소스를 듬뿍 뿌려서 먹기 때문인데요. 

 

다이어트 요리에서 피해야 할 음식이기도 하죠. '그래도 새우튀김은 역시 소스를 듬뿍 찍어 먹어야 하는데!'란 생각을 하는 분들이라면 기름이 튀기지 않은 저칼로리 새우튀김 다이어트 요리를 추천드려요.

 

우선, 콘프레이크를 잘게 부숴주세요.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 새우에 튀김옷을 입히고 마지막으로 잘게 부순 콘프레이크를 묻혀주세요. 그런 다음 쿠킹 시트를 깐 내열접시에 새우를 넣고 전자렌지에 2~3분 정도 돌려주세요. 이렇게 하면 기름을 사용하지 않은 새우튀김이 완성되죠.

 

전혀 기름을 사용하지 않았기에 소스를 듬뿍 찍어도 칼로리에는 문제가 없어요. 또한, 냄비나 기름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요리과정을 단순화한 장점도 있죠! 다이어트 요리로 시도해보기 딱 좋지 않은가요?!

 

메밀국수는 다이어트 요리의 메인 메뉴지만 부드러운 면발 때문에 급하게 먹을 우려가 있어요. 메밀국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씹지 않고 후루룩 넘기는 것이 메밀국수의 참맛이라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주의가 필요해요.

 

급하게 먹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삶은 메밀국수에 얇게 썬 무를 넣어주면 좋아요. 예전부터 메밀은 비교적 소화가 잘 안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무와 함께 먹으면 소화가 잘될 뿐만 아니라 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어 환상의 다이어트 요리 궁합이라 할 수 있어요.

 

또한, 얇게 썬 무를 넣으면 씹는 횟수도 늘어나서 급하게 먹는 것을 방지해주죠. 또한 먹기 직전에 깨를 뿌리면 맛이 깊어지고 영양의 균형도 잡을 수 있는 다이어트 요리가 되어준답니다.

 

볶음밥의 칼로리가 높은 것은 볶음밥 특유의 고슬고슬함을 연출하기 위해서 상당한 양의 기름을 넣기 때문인데요.

 

기름의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밥의 양을 반으로 줄이고 대신 두부를 넣어보세요. 물기를 뺀 두부를 센 불에서 볶으면 고슬고슬한 느낌이 볶음밥과 비슷하면서도 맛도 좋은데요.

 

두부는 기름을 많이 사용하지 않더라도 고슬고슬하기 때문에 기름의 사용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스파게티를 많이 먹으면 비만의 우려가 있는데 그것은 탄수화물이 단백질이나 지방에 비해 쉽게 피하지방으로 변한다는 점 때문이죠. 특히, 다른 부재료가 적게 들어가고 면의 양만 많은 페페론치노나 바질리코와 같은 파스타는 다이어트 요리에서 반드시 피해야 하죠.

 

그래도~ 스파게티가 꼭 먹고 싶다면 집에서 만들어 먹어보세요. 집에서 스파게티를 만들 때는 면의 양을 반으로 줄이고, 기타 재료들을 많이 넣어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도록 해주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되면 추가로 들어가는 재료들의 칼로리가 다시 문제가 될 수 있겠죠.

 

따라서 이럴때 가장 좋은 메뉴가 바로 해산물 스파게티 다이어트 요리랍니다!

 

껍질 채 그대로 넣으면 부피가 커질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식욕을 만족시켜주죠. 그리고 조개를 껍질 채로 넣으면 벗기면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급하게 먹는 것도 방지를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요리 방법이 되어준답니다.

 

또, 오징어와 새우 등은 고단백질이지만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죠.

 

양념 볶음면은 한 접시에 500kcal가 넘어 다이어트 요리로 피해야 할 음식 가운데 하나이죠. 하지만, 그 진한 양념 맛이 견딜 수 없을 정도로 그리울 때가 있어요.

 

진한 양념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칼로리를 줄이려면 중화면 대신 '곤약'을 넣어보세요. 곤약을 무슨 맛으로 먹는냐란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진한 양념과 섞이면 중화면과 크게 다르지 않고 의외로 맛도 좋아요.

 

게다가 곤약은 칼로리가 제로에 가깝기 때문에 기름에 볶아도 1인분에 50kcal 정도밖에 되질 않죠. 김이나 생강절임 등의 토핑을 더한다면 보기에도 좋고 맛도 훌륭한 다이어트 요리로 저칼로리 볶음면이 완성된답니다.

 

햄버거의 칼로리를 낮추는 방법은 다진 닭고기나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것이죠. 그러나 소고기가 빠져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면 소고기와 두부를 이용한 저칼로리 햄버거를 만들어보세요.

 

단, 이때 사용하는 소고기는 반드시 지방이 적은 부위여야 하며, 사용하는 양 역시 평상시의 반 정도여야 하죠. 고기 양의 나머지 반은 물기를 제거한 두부를 사용하면 되는데, 두부를 잘 으깨서 고기와 섞으면 맛도 좋고 칼로리도 낮은 다이어트 요리, 소고기 두부 햄버거가 된답니다.

 

육수의 기름기를 제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육수를 차갑게 식힌 뒤, 위에 굳은 기름을 걷어 내는 것이죠. 음식이 부글부글 끓고 있을 때 걷어 내는 것보다 훨~씬 간단한 다이어트 요리 팁인데요.

 

한 실험결과에 따르면, 돼지고기를 3시간 정도 끊인 후 식히면 27.5g의 지방이 제거된다고 해요. 이를 칼로리로 계산하면 무려 210kcal에 해당하는 양이죠!

 

꿀 팁!> 허벌라이프의 '키토산 플러스'로 몸속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보세요~!!

 

천연원료로 만든 갑각류의 껍질을 활용한 허벌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 '키토산 플러스'를 추천드려요. 섭취했거나, 혹은 몸속에 돌아다니고 있던 지방들을 뭉쳐서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죠.

 

경험상 그 효과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기에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꼭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화학성분이 아닌 천연성분이라 속이 쓰리거나 하는 것도 없단 점이 참 좋았죠. 저와 함께 구매한다면 저렴한 구매가 가능하니 언제든 연락을 주셔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