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eauty

칸디다증 증상의 확인과 치료법!

Hansik's Drink 2017. 10. 21. 17:28

 

칸디다증 증상의 확인과 치료법! ㅣ 칸디다증 증상 및 치료법

 

'칸디다 알비칸스'란 곰팡이의 일종인 진균 감염증이 바로 칸디다증인데요. 당뇨 환자나 임산부에게 질내 칸디다는 거의 예외가 없을 정도로 흔하다고 하죠.

 

우선, 엄청나게 가렵기에 신경질적으로 긁다 보면 은밀한 부위가 벌겋게 해지고 2차 감염을 받아 쓰리고 아픈 것이 칸디다증 증상의 대표이죠!

 

 

요즘에는 비만 소녀들이 많아지면서 성적인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았지만 가려움증이 생겨 고민을 안겨주기도 하는 질환이 칸디다증 증상인데요.

 

이 균에 의한 질환은 질염 외에도 유방 밑이나 손발가락 사이, 겨드랑이에 피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질염인데, 이 때문에 은밀한 부위가 충혈, 부종 등 피부 병변이 생기기도 하고 우유나 치즈 같은 질 분비물이 나와 여성을 고민에 빠뜨리죠

 

질내에 칸디다 알비칸스가 기생하면 자궁경부는 충혈, 종창되고 작은 물집이나 고름 주머니가 생기고 심하면 헐기도 하는데요. 남성에게는 칸디다증 증상이 없기 때문에 부부 싸움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하죠. 장기간의 항생제 투여가 필요하답니다.

 

쉽게 생기고 비타민 B 부족 증세, 다한증에게서도 쉽게 발생하죠. 이 균에 의한 피부 병변이나 질염에는 나이아스태틴이 가장 유효한 항생제이며 클로르트리마졸의 도포나 질정도 좋다고 합니다!

 

곰팡이균을 크게 분류하면 땅을 좋아하는 균, 동물의 털을 좋아하는 균 등으로 분류하는데 최근 이 동물을 침범하는 균이 극성을 부려 개나 고양이, 젖소 같은 동물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기계충이라든지 돈버짐이라고 불리는 곰팡이균 질병이 증가되고 있어요.

 

이 두 가지 병은 비교적 전염성도 강해 문제가 되는데, 확실한 진단에 의해 치료도 잘 되죠. 기계충은 두부에 생기는 백선균증으로 머리털이 끊어지거나 두피에 둥그렇게 비늘이 일어나는 것이 특징인데 어른에게는 드물죠.

 

돈버짐은 고리 모양으로 몸의 이곳저곳에 발생되는 백선균증으로 특징적인 증상과 간단한 균 검사에 의해 확진이 되죠.

 

일반적으로 백선균증의 경우 곰팡이균의 현미경 검사와 배양검사는 꼭 해야 되고, 확진된 후 내복제의 사용에는 적절한 사전 검사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