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ealth

간보호의 첫걸음은 항산화제의 복용!

Hansik's Drink 2017. 10. 3. 07:46

 

간보호의 첫걸음은 항산화제의 복용! ㅣ 간보호로 몸을 정화하기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해독기관은 잘 알고 있다시피 간이랍니다. 간은 우리 몸의 화학공장이라 할 수 있어요. 몸에 필요한 물질을 만들고, 몸에 들어온 음식물을 영양분으로 바꿔주죠.

 

약물/독성물질을 해독해 배출하기도 하는데요. 간이 건강해야 신체기능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이유가 여기에 있죠. 간 해독이 원활하기 위해서는 각종 약물과 알코올 등으로부터 간보호는 필수인데요.

 

간의 해독과정에 필요한 효소와 그 효소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는 간보호 식품에 대해 알아보세요!

 

 

간의 해독과정은 크게 두 단계로 나눌 수 있어요!

 

준비과정인 1단계에서는 간세포에 존재하는 시토크롬 P450 계열의 효소가 작용하는데요. 이 효소는 독성물질을 무독물질로 만들죠. 하지만 부작용이 있어요.

 

경우에 따라서는 원하지 않는 부산물 또는 반응성 중간물질이 이 과정에서 생겨날 수 있죠. 대부분 유해 활성산소인데 때론 독성물질보다 더 해롭기도 하죠.

 

기능성 영양소가 필요해요. 특히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항사화제가 필수이죠. 종류는 다음과 같은데요.

 

엔-아세틸 시스테인은 양파와 마늘에 풍부하죠. 코엔자임 큐텐은 연어/고등어 같은 기름진 생선이나 시금치/씨앗, 견과류에 많죠. 브로콜리/고추/오렌지 등 새콤한 과일과 딸기류에 많은 비타민C와 씨안/견과류/생선에 풍부한 비타민E도 좋아요.

 

셀레늄은 씨앗/견과류/생선에 많고, 베타카로틴은 당근/복숭아/수박/고구마에 풍부하답니다.

 

몇가지 식물성 영양소도 간보호를 위해 필요하죠. 디-인돌릴메탄은 브로콜리/양배추/콜리플라워 등 십자화과 식물에 풍부해요. 과다한 여성호르몬이나 제초제/살충제에 많은 다이옥신 같은 환경호르몬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주죠.

 

포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양파에 많이 들어 있는 퀘르세틴도 간보호를 하는 영양소인데요. 녹차의 폴리페놀도 같은 역할을 하죠.

 

명심해야 할 것은 이런 항산화 물질이 유기적으로 움직인단 점인데요. 모든게 골고루 있을 때 간보호 효과가 나타난다는 이야기이죠! 가령 간 해독에 쓰이는 코엔자임 큐텐은 산화된 비타민E의 기능을 되살려요.

 

간을 해독하면서 또 다른 항산화제를 만드는 것인데요. 항산화제는 또 활동영역과 역할이 다르죠. 코엔자임 큐텐, 비타민E는 지용성(기름에 녹는 물질)으로 세포막을 통과할 수 있어요.

 

세포 내의 미토콘드리아에서 작용하고 비타민E는 세포막에서 활동하죠. 반면, 수용성(물에서 녹는 물질)인 비타민C는 혈액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답니다.

 

Tip> 효과적인 간보호를 위해서는 건강식품을 활용하는게 좋아요. 코엔자임 큐텐은 '허벌라이프 코큐텐 플러스' 비타민C는 '허벌라이프 멀티 비타민' 활성산소의 제거를 위해서는 '허벌라이프 루이스 이그나로 나이트웍스' 제품을 추천드려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