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의 적, 배고픔을 달래는 필살기! ㅣ 다이어트의 적이라 불리는 배고픔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 가~장 큰 문제는 배고픔을 이겨내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죠. 힘들게 배고픔을 참고 있는데 조금이라도 무리를 하여 몸이 피로해지면 먹을 것이 더더욱 당기게 되죠.

 

그렇게 야식을 먹는다거나, 폭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유로 인해 다이어트에 있어 배고픔은 가장 큰 다이어트의 적이라 할 수 있기에 이를 이겨낼 수 있는 노하우 몇 가지 정도를 미리 알아두면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어린이용 치약으로 출출함을 달래기!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인 것도 아닌데 왠지 입이 심심하거나 허전함을 느낄 때가 있는데요. 이는 대체로 심리적인 요인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다른 곳에 정신을 집중하면 간단히 없어질 일이죠.

 

그러나, 이를 이겨 내지 못하고 과자나 쿠키에 손이 가려고 하면 서둘러 욕실로 달려가서 이를 닦아 다이어트의 적을 쫓아내보세요.

 

다량의 타액이 분비되어 공복감이 완화되죠. 그리고 이때 준비해 두면 좋은 것이 바로 어린이용 치약인데요. 딸기 맛이나 바나나 맛 치약의 달콤한 향이 입안 가득 퍼지면 허전함을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어요.

 

특히, 단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방법의 하나이죠.

 

배고픔을 이기는 최고의 방법은 음식을 보관하는 곳이나 냉장고 문에 혐오감을 주는 사진을 가득 붙여두는 방법이 있어요. 부패한 음식물 사진이나 혐오스러운 바퀴벌레 사진 등 저절로 눈을 피하게 만드는 사진이라면 무엇이든 좋아요.

 

냉장고 문을 향해 손을 뻗을 때마다 눈에 들어오도록 하면 그것만으로도 식욕을 감퇴시킬 수 있죠.

 

이런 사진들은 인테리어적인 부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자신의 사진을 붙여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는데요. 결점이 강조되도록 찍은 사진일수록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가장 신경 쓰이는 뱃살을 양손으로 붙잡고 클로즈업한 사진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 두는 것이죠. 약간 창피할 수도 있겠지만, 이를 볼 때마다 먹지 않겠다는 각오를 새롭게 다질 수 있죠. 부러운 몸매를 가진 사람의 사진을 붙여주는 것도 다이어트의 적인 배고픔을 이기는 좋은 방법이 되겠죠!

 

냄새를 맡을 수 있는 것은 비강 안쪽에 '후구'란 기관이 있기 때문인데요. 여기에서 포착한 냄새는 대뇌에 전기신호로 전달되어 '맛있는 냄새, 맛없는 냄새, 인체에 해로운 냄새' 등 여러 가지로 판단이 되죠.

 

만약, 뇌가 어떤 냄새를 맛있는 냄새로 판단했다면 각 기관에 신호를 보내서 다이어트의 적인 식욕을 자극해버리죠. 갓 구운 빵 냄새를 맡으면 배가 부른 상태라도 식욕을 느끼는 이유가 여기에 있죠.

 

쓰레기 냄새를 맡으면 고약한 냄새로 판단해 식욕이 떨어지는데요. 그리고 아무리 좋아하는 냄새라 하더라도 그 향이 너무 강하면 식욕은 오히려 감퇴하기 마련이죠. 따라서 이러한 원리를 다이어트의 적에게 이용하면 도움이 되죠.

 

배고픔을 느낄 때 강한 향을 맡아서 식욕을 억제하는 것인데요. 단, 인간의 후각은 향에 금방 익숙해지기 때문에 두세 종류의 향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랍니다.

 

향수가 없는 경우에는 화장실의 방향제를 사용하거나, 캔들을 활용하는 것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식사와 식사 사이의 시간이 길어지면 인간의 몸은 본능적으로 '기아상태'에 들어가버리죠. 즉, 지방을 축적하려는 움직임이 강해지는 것인데요. 따라서 아침이나 점심을 거르는 등 생활이 불규칙하면 살이 찌기 쉬워지죠.

 

그렇다면, 하루 세끼 식사를 5~6회로 나눠 먹으면 어떨까요? 하루에 섭취하는 전체 칼로리는 그대로 유지를 하면서 먹는 횟수만 늘리면 식사와 식사 사이의 시간이 줄어들어 지방을 축적하려는 몸의 작용이 둔화된답니다.

 

다이어트의 적, 간식과 야식을 금지해야 하죠. 그러나 매일 간식과 야식을 챙겨 먹던 사람에게 세끼 식사만 하라고 한다면 아주 힘들텐데요. 그래서 다이어트 자체를 포기해 버리는 경우도 많은데, 이럴 바에야 차라리 소량이라도 몇 시간의 간격을 두고 음식을 먹는게 도움이 되죠.

 

그러나, 횟수를 늘린다고 해도 밤늦게 혹은 잠자기 직전에 먹는 것은 안 된답니다!! 적어도 잠들기 3시간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도록 해야 하죠.

 

몸에 영양소를 채우는 것도 다이어트의 적인 배고픔을 이겨내고, 또 몸의 노폐물들을 효과적으로 빼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우리 몸은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가득할 경우 필요없는(체지방 등) 노폐물들을 배출한답니다.

 

그렇기에 식사가 다이어트의 80을 차지하고 운동이 20을 차지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죠. 천연원료 허벌라이프는 이때 활용을 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식품이랍니다.

 

천연의 허브 성분으로 제작되었으며, 단맛과 포만감을 주는 허브도 가득 들어있어 맛있게 먹고 배고픔도 효과적으로 이겨낼 수 있죠. 가장 기본인 쉐이크+멀티 비타민으로 2~3달 정도 직접 먹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와 함께 구매하면 정품의 제품을 본사에서 회원가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영양소를 채우는 다이어트를 해보고 싶은 분이라면 한 번 시작해보세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