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성공비결] 체지방을 알아야 한다 ㅣ Diet

 

몸이 말랐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비만 환자가 아닌 건 아닌데요. 겉으로는 말라 보일지라도 체지방 검사를 해서 과다 체지방을 갖고 있다면 비만 환자라고 할 수 있답니다.

 

 

체지방은 몸을 구성하는 다양한 물질 중 지방의 비율 정도를 말하는 것으로, 비만의 기준이 되는데요.

 

여자가 남자보다 신체 구조상 체지방이 많이 나타나며 나이가 들수록 체지방은 늘어나게 되므로 미리 신경을 써서 체지방을 관리해줄 필요가 있어요.

 

말라 보이는 사람이라도 체지방 검사를 해보면 과다 체지방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으며, 실제로 이런 비만인구도 상당하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체중 감소가 최우선 과제가 되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죠.

 

체중만 줄이려면 음식을 먹지 않으면 되지만 그렇게 되면 체력뿐만 아니라 몸에 커다란 이상이 오기 마련이죠.

 

무조건 음식량을 줄이는 것보단 운동을 하며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체력을 유지하는게 다이어트의 포인트랍니다.

 

탄력이 없고 전체적으로 몸이 부어 보여서 금방 알 수가 있죠.

 

항상 피로가 풀리지 않으면서 몸이 자꾸 푸석푸석하게 느껴진다거나 잠을 자고 일어나도 수면이 모자라게 느껴지면 몸의 컨디션에 적신호가 왔음을 알고 경계 태세에 들어가야 한답니다.

 

이런 상태가 장기화되면 비만이로 쉽게 이어지죠. 그러므로~ 체지방이 많은지 근육이 많은지 부터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체질량 지수 체크


체질량 지수는 BMI(body mass idex)라고 하며, 체지방률 및 건강 위험도를 반영하는 지표라 할 수 있어요.

체중(kg) 신장(cm)

체질량 지수 = 현재체중÷(신장×신장)

 

20 미만: 저체중

20~24: 정상 체중

25~29: 과체중(경도비만)

30이상: 비만

 

생활 속에서 다이어트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과 건강식품이 요즘은 많은데요. 한 번 쇼핑해보세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