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절염 증상 미리부터 관리해야 하는 이유! ㅣ 관절염 증상과 글루코사민

 

다양한 질병으로 인해 이를 비관한 노인들의 자살 소식이 자주 들리는 요즘이죠. 정신과 전문의들은 오랜 병치레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생긴 우울증세가 자살을 불렀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신병비관 자살을 한 노인들 가운데는 관절염 증상으로 고생한 사례가 적지 않아요. 이제 관절염 증상은 나이가 들면 누구나 걸리는, 그래서 소염진통제로 버티는 질환이라고 단순히 넘겨버릴 것이 아니죠!

 

 

관절염 증상의 시작!

 

처음 증상은 아침에 관절이 뻣뻣해지고 가끔 통증이 발생하는 정도인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관절염의 통증이 잦아지고 심해지게 되죠. 진통제가 없으면 견딜 수 없고 약을 먹더라도 걷기 힘들어지게 되는데요.

 

점점 소염진통제를 쓰는 횟수가 늘고 마침내 관절이 모두 닳으면서 전혀 걸을 수 없는 상황까지 와버린답니다.

 

버스를 타고 내릴 때 기사들과 승객들의 눈치도 보이는데요. 도심엔 지하도와 육교만 있는 도로가 많죠. 지하철 계단은 말할 것도 없는데요!

 

노인들이 많은 시골의 경우 관절염 증상으로 걷기 힘든 노인들이 보행보조기 대신 개조한 유모차를 밀고 다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수록 우울증에 시달릴 가능성도 높아지기 마련인데요.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 하지만, 제대로 치료하지 않을 경우 자살까지 불러올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라 할 수 있죠.

 

정형외과 전문의들은 관절염환자들이 우울증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강조하고 있어요!! 국내의 정형외과 전문병원에서 환자들을 조사한 결과, 관절염 증상을 앓는 노인들은 그렇지 않은 노인들에 비해서 우울증세를 최대 5배나 높은 확률로 보이고 있다고 했죠!

 

단순히 빈곤층의 노인들에게만 발생되는 걱정거리는 아닌데요. 기업의 총수들도 관절염 증상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삼성경제연구소'가 CEO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5%가 고혈압이며 다음으로 관절염이 10%였다고 하는데요.

 

이 조사에서 60대 이상만을 조사하니 관절염 증상이 1위를 차지했다고 해요. 퇴행성 관절염 증상은 그만큼 흔한 질환이며,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고 하더라도 쉽게 피할 수 있는 질환은 아닌 것이죠.

 

미국의 전 대통령인 '부시'도 퇴행성 관절염을 피하지 못했죠. 2003년 스콧 메클레런 백악관 대변인은 조지 W. 부시 대통령이 관절염 증상의 통증으로 인해 글루코사민을 복용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는데요.

 

의학적 증상으로 볼 때 55세 이상 인구의 약 80%, 75세 이상에선 거의 전 인구가 퇴행성 관절염 증상을 보인다고 해요.

 

45세 이상의 성인 5명 중 1명이 관절염 증상을 앓는 환자로 나타났는데요. 미국에서는 성인 3명 중 1명에게 관절염 증상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죠.

 

이처럼 많은 성인들이 한창 일을 해야 하는 나이에 관절염을 앓고 있다보니, 경제적 손실도 크다고 하는데요. 관절염은 근로능력 상실의 주요인으로 심장질환 다음으로 많은 근로능력 상실을 초래한다고 하죠.

 

Tip> 관절염 증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허벌라이프 허바플렉스 글루코사민]을 저와 함께 구매해보세요!

 

모든 사람에게 허바플렉스 글루코사민이 효과적이라고 장담을 할 순 없어요. 그러나, 적어도 저의 경험상 허벌라이프 허바플렉스 글루코사민이 큰 효과를 보였기에 한 번쯤은 경험해보는 것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랍니다!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