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절염이 모두 류마티스관절염은 아니다! ㅣ '허바플렉스 글루코사민 추천' 류마티스관절염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염 가운데 가~장 흔한 종류의 하나인데요. 보통 관절염이라고 하면 대개는 퇴행성관절염을 말해요. 영어로는 osteoarthritis인데, 앞부분의 osteo-는 뼈를 뜻하는 접두어이죠.

 

따라서 퇴행성관절염은 '골관절염'이란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답니다.

 

 

한 가지 더..!! 관절염이란 집안(?)을 살펴보면, 관절염 관련질환은 통상 네 가지 그룹으로 나눌 수 있어요.

 

우선 관절 부위에만 나타나는 국소적인 질환인지 아니면 전신적인 질환이냐에 따라서 크게 두 가지로 구분을 할 수 있죠. 국소질환은 다시 관절과 뼈에 직접 접촉하고 있는 건이나 활액낭 같은 연성조직에만 염증이 생긴 건염이나 활액낭염과, 하나의 관절 전체 또는 여러 개 관절에 이상이 있는 퇴행성관절염으로 나뉘죠.

 

염증 유무에 따라 두 가지로 나뉘는데 통풍, 건성성관절염, 강직성척추염 같은 질환이 염증이 발생하는 부류이죠.

 

관절염에 잘 따라붙는 말이 '류마티스'인데요. 그냥 류마티스라고 부르거나 류마티스관절염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많죠. 두 질환 모두 관절에 통증이 있단 공통점 이외에도 붙이는 파스나 소염진통제 광고에서 둘이 항상 함께 언급이 되므로 두 가지 용어를 혼동하는 경우가 적지 않아요.

 

관절염 분류에 따르면 퇴행성관절염은 관절 부위에만 이상이 생긴 국소적인 질환이며 류마티스관절염은 염증을 동반하는 전신성 질환인데요.

 

퇴행성관절염은 연골이 '닳고 손상된' 질환이라면 류마티스관절염은 신체의 면역기능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한 결과 발생하죠.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염이기는 하더라도 실제 염증반응이 강하게 일어나지는 않는답니다.

 

류마티스관절염의 경우, 신체의 면역세포가 연골을 마치 병원균 같이 외부에서 들어온 물질로 인식해서 스스로 파괴를 해버리죠. 따라서, 연골이 닳지 않은 젊은사람에게도 발생할 수 있어요. 전신성 질환이기 때문에 인체의 좌우에서 동시에 나타나는 경향이 많죠.

 

연골이 닳은 쪽에서 먼저 발생하고 나중에 다른 쪽에서도 나타나게 되는데요. 류마티스관절염은 염증반응이 활발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발열, 부기, 발적(붉게 변함) 등 염증의 전형적인 현상이 일어나죠. 또 전신 피로와 무기력 등의 전신 증상을 동반하게 된답니다.

 

퇴행성관절염과 류마티스관절염 모두 관절의 통증으로 시작되므로 증상이 심하지 않은 환자들은 약국에서 파스나 소염진통제를 사서 그 순간을 넘기려고 하죠. 그러나, 원인이 다른 만큼 치료방법도 달라져야 하는데요. 따라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는 일이 무엇보다도 중요하죠!

 

Check> 허벌라이프의 '허바플렉스 글루코사민'을 꼭 경험해보세요~!!

 

관절염의 치료에 있어 '글루코사민'은 누구나 많이 들어본 건강기능식품이죠. 그런데 돈이 안된다는 이유에서 글루코사민의 연구가 많이 이뤄지지 않아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해요.

 

하지만, 직접 경험을 해본다면 글루코사민이 가져다주는 건강의 변화를 스스로가 느낄 수 있는데요. 저는 특히나 허벌라이프의 '허바플렉스 글루코사민' 제품을 추천드려요! 저와 함께 본사에서 회원가로 구매해 관절의 건강을 관리해보는걸 소개해드려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