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혈압 원인 치료로 완전한 건강을 되찾다! ㅣ 고혈압 원인

 

한의학에서 질병의 원인을 파악하는 방법은 구체적이고 체계적이며 통합적인데요!

 

선천적으로 타고난 체질의 특성에 근거해 호흡계통(폐기능)/순환계통(심기능)/소화계통(비위기능)/비뇨생식계통(신기능) 등의 문제로 발생하는 것인지, 후천적으로 생활습관에 근거한 과도한 스트레스/과음/과식/운동 부족/수면 부족 등에서 오는지를 구분하고 있죠!

 

 

스트레스도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온 것인지, 육체적인 과로로 온 것인지를 구분하죠. 

 

또한 내부의 정기가 부족하거나 약해서 온 것인지, 외부의 사기가 실하거나 과해서 온 것인지, 장기의 물질대사인 혈의 순환이 문제인지, 경락의 에너지 대사인 기의 순환의 문제인지를 구분하고 원인을 파악함으로써 근본원인을 치료하죠!

 

한의학에서는 질병을 인체의 균형의 부조화로 발생한다고 보는데요. 이 지구상에서 벌어지는 모든 현상은 인간의 생명현상에 직간접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죠.

 

그중에서 날씨, 환경과 개인의 생활습관은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죠. 결과적으로 생명현상은 '전체와 부분의 조화'이며, 질병 현상은 '부분과 전체의 긴장 관계'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한의학에서는 질병의 원인을 한마디로 '균형의 부조화'라고 말하는 것이며 고혈압 원인도 이와 마찬가지이죠.

 

한의학과 서양의학을 통합한 최고의 의사 '디펙 초프라'는 "완전한 건강은 완전한 균형에 달려 있다"고 말해요. 사람들은 누구나 완전한 건강을 원하고 있죠.

 

완전한 건강이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말하는데요. 곧 영, 심, 신이 조화를 이루고 균형을 유지하는 상태가 바로 완전한 건강인 것이죠.

 

즉 먹고, 말하고, 생각하고, 일하고, 보고, 느끼는 모든 행위는 인체의 전반적인 균형과 아주 관련이 깊어요.

 

인체 균형에 맞게 한꺼번에 조절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기는 하죠. 그러나 식사, 운동, 일 그리고 계절에 맞는 생활습관을 고유의 인체 균형에 맞게 실천하면 몸에서 일어나는 불균형을 교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불어 미래에 일어날지도 모르는 질병까지 예방할 수 있죠.

 

고혈압뿐만 아니라 모든 질병이 포함되는 이야기이죠.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질병의 근본적 치료이며, 고혈압의 치료 역시도 당장 수치를 관리하는게 아니라 고혈압 원인을 찾고 그 원인을 해결해나가는 것부터 시작이죠!

 

서양의학은 몸과 마음을 따로 생각하며 병의 원인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의료의 보편성을 위해 병의 진단법과 치료법을 획일화하죠. 또한 수치가 가능한 지표를 중시하면서 외부에서 인위적인 방법을 동원해 치료를 한답니다.

 

반면, 한의학은 몸과 마음을 하나라고 생각하며 객관적인 수치보다는 개인의 체질과 증상을 중시하죠. 오랜 경험과 다양한 임상을 통해 유효한 치료법을 모으고, 인체가 가진 다양성과 개성을 중요시하며 인체가 스스로 치유할 수 있게끔 자연치유력을 높이고 원인을 제거하죠.

 

병을 중시하는 서양의학과 환자를 중시하는 한의학, 이 차이는 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데서도 드러나죠.

 

한의학의 생명관은 인체를 부분적으로 보지 않고 하나의 시스템으로 보는 것인데요. 고혈압도 신체의 일부가 문제를 일으킨 것이 아니라 인체의 체계에 총체적인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죠.

 

인체는 100조 개의 세포로 이뤄져 있으며, 이 세포 하나하나가 유기적으로 서로 정보를 주고받는 유기적 통합 시스템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한의학에서는 인체 기능의 회복을 목표로 면역 체계를 복구하는 치료를 하는데요. 인체는 자신을 복원하여 건강을 유지하고 치료하는데 필요한 방법을 알고 있고(항상성) 스스로 치유하는 능력(자연치유력)을 가지고 있기에 한의학이 그 능력을 발휘하게끔 도와주면서 고혈압이 발생된 고혈압 원인을 찾고 이를 제거하도록 도와주게 되죠.

 

세계적인 심장내과의사이며 1985년도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버나드 라운'은 다음과 같은 말로 서양의학의 맹점을 비판했어요.

 

"서양의학에서는 동일 질환을 가진 환자들을 서로 비슷한 부류라고 본다. 서양의학이 가장 중요하게 주장하는 것은 생물학적 공통성이며, 그 과정에서 개인적 차이는 무시된다. 또한 서양의학은 모든 환자가 비슷하고 교환 가능한 부속물로 이뤄져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람들 각자는 고유한 특성을 가지며, 개인의 정신 역시 쉽게 단일화시켜 파악할 수 없다. 그리고 인간 존재의 특성은 과학적 수치나 방정식으로 정립될 수 없다.

 

의학에서 이러한 비인간적인 요소가 중심을 차지하면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침투한 것과 같은 결과를 초래한다."

 

인체는 기계가 아니고 개인마다 체질이 다르므로 모든 질병의 정상 수치도 사람마다 다르죠. 그리고 외부 환경과 심리의 영향을 받으니 수치의 변화가 심한데요.

 

일정 조건 하에서는 수치가 일정하겠지만 환경, 체질 등 조건이 다르면 수치는 변하기 마련이죠. 그러므로, 서양의학은 고혈압뿐만 아니라 암, 당뇨병 등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며 고혈압이 발생된 고혈압 원인보다는 당장의 수치를 정상 범위로 만드는 것에 집중하죠.

 

서양의학은 병원체나 유전자가 질병 발생의 원인이며 우리 신체는 복잡한 기계와 비슷하다고 보고 있죠. 그래서 병의 객관적인 고혈압 원인을 찾아 없애는데 중점을 두는데, 이를 실증의학이라고 해요. 병의 실체를 객관적으로 검증하는 것을 중요시하니 '실증주의'이며, 병이 난 부위만을 국소적으로 치료하니 '국소주의'라고도 한다고 하죠.

 

실증주의는 매우 분석적이고 객관적인 것 같으나, 사실은 오진율이 더 높다고 해요. 인체는 개인마다 다르고 생명은 변화가 심하니 미래 예측이 불가능하고 불확실해 과학적/국소적으로 접근하는 것은 한계가 많기 때문이라고 하죠.

 

한의학은 병의 증상을 통해 병의 원인을 찾으려고 하는 증실의학이죠. 증상이란 질병의 원인이 나타내는 총체적인 반응이기 때문에 병의 증상을 통해 병의 실체(원인)을 찾는 것인데요.

 

한의학 치료는 환자의 증상을 중시하며 치료하니 '총체적 혹은 유기체적'이죠. 증실주의는 '주관의 판단을 중요시'하는데요. 주관적 검증이란 자연의 변화와 환자의 증상을 중시하는 것이죠.

 

얼굴색 하나로 병의 증상을 파악하거나, 목소리를 듣고 인체를 파악하거나, 증상을 물어서 파악하거나, 맥을 진단해 파악하는 방법이죠. 즉 '증'을 파악한 다음 그것의 객관성을 입증해나가는 것이죠.

 

서양의학의 '실'을 증하려는 태도는 실패하고 말았죠. 실재를 검증할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온 것인데요. 결국 한의학의 증에 실하는 방법이 대안일 수밖에 없죠. 그러니 우리는 과학적 의술에 대한 환상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해요.

 

또한 생명체는 단순한 기계가 아니고 외부 환경과 심리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 복잡한 유기체적/총체적/기능적 시스템이므로 일정 조건 하에서는 예측이 가능하지만 환경과 체질 등 조건이 다른 사람에게 다 적용되지 않는다는 사실도 알아야 하죠.

 

과학 만능주의적인 사고가 팽배해 있죠. 과학 만능주의는 인체나 자연이 가진 자연치유력을 인정하지 않고, 과학이 해결해주지 못할 경우 치료를 빨리 포기하거나 약물 남용의 늪으로 빠뜨릴 수 있죠.

 

근래는 더욱 의술과 과학이 결합해 의술과 과학을 동일시하는 경향이 생겨났죠. 과학적 의술에 대한 환상에서 빨리 깨어나서 본인의 질병은 본인이 노력해서 치유해야 한다는 의지를 가져야 한답니다!

 

자신의 고혈압 원인은 무엇인지에 집중하고 고혈압 원인을 제거한다면, 특별한 약의 도움 없이도 저절로 고혈압을 완치할 수 있는데, 이는 다양한 실험을 통해 현재 확인되고 있죠!

 

쇼핑하기> 고혈압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인 '오메가3'와 '코큐텐 플러스' 제품을 구매해보세요~!!

 

비만, 식이요법, 운동부족 등이 고혈압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이죠. 결과적으로 혈액순환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못하면서 고혈압이 생기는 것인데 혈관에 찌꺼기가 많이 끼어버리기 때문이죠.

 

때문에, 허벌라이프 오메가3, 코큐텐 플러스, 그리고 감마리놀렌산 플러스 제품까지 추천을 드린답니다!

 

혈액순환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는 제품들로 제가 먹어본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제일 소개해드리고 싶은 제품이자 꼭 한 번 경험해보시길 바라는 제품인데요. 저와 함께 구매해서 고혈압 원인을 없애보세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