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섬유소가 많은 음식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 이유 ㅣ 섬유질과 암의 관계

 

TV 방송에 나와 섬유소가 많은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를 말하는 전문가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세요. 섬유질은 암의 원인이 되는 화학 물질을 묶어 배설하는 신체의 작용을 돕기에 암 예방에 극히 중요하죠!

 

 

예를 들어서, 연구 결과를 찾아보면 섬유질 함량이 높은 식단이 실제로 유방암의 위험을 낮춘다는 결론이 지어져 있죠.

 

핀란드 사람들은 고지방, 고섬유질 식단을 구성하고 있는데, 미국과 같은 정도로 많은 지방을 섭취하나 유방암 발병률은 섬유질을 거의 섭취하지 않는 다른 선진국들과 비교했을 때 매~우 낮은 것을 알 수 있어요.

 

섬유질 함량이 높은 식사는 에스트로겐을 묶어 체내서 배출이 되도록 돕기 때문에 에스트로겐의 수치를 낮춰주죠.

 

섬유질은 배설물의 부피를 증가시키며, 제거하는 속도도 높여주므로 독소들이 결장 벽과 접촉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준다는 장점도 있어요.

 

세포벽에서 발견되는 섬유질은 MCP(신 과일로부터 추출한 섬유소로 인체에 잘 적응하도록 산도를 조정한 것)로 매~우 강력한 항암 효과를 지니고 있어요.

 

이 물질은 암세포가 조직에 부착되는 것을 막음으로 질병을 억제해주죠. 콩 식품과 더불어서 MCP는 암의 전이를 막는데 탁월하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재료들을 번갈아 가면서 섭취하는 걸 추천드려요. 이는 각 재료가 암, 특히 결장암을 예방하도록 우리의 몸을 돕는 고유 기능을 갖고 있죠. 섬유질의 효과가 경감될 가능성이 있기에 다른 의약품이나 보조 식품과는 항상 따로 섭취하는게 좋아요.

 

- 왕겨

- 셀룰로스(채소와 과일 외피)

- 헤미셀룰로스(사과, 바나나, 곡물, 콩, 사탕무, 고추, 통왕겨 시리얼)

- 리그닌(브라질 호두, 당근, 깍지 콩, 완두 콩, 복숭아, 토마토, 딸기)

- 점질물(점액)(별꽃, 지치과, 멀레인, 아마씨, 오크라)

- 펙틴(사과, 양배추, 오크라, 당근, 사탕무)

 

다양한 형태로는 차전자(질경이류의 성숙한 종자), 귀리겨, 쌀겨, 간 아마씨, MCP 등이 있어요. 자신이 선호하는 섬유질을 찾아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저는 아마씨를 물에 타서 자주 마셔주는데, 갈아서 다양한 요리에 뿌려 먹는 것만으로도 좋으므로 활용해보세요.

 

TIP> 그리고, 먹기 쉽게 나와있는 섬유소가 많은 음식들을 쇼핑해서 센스있게 섭취해보세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