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시작 살을 빼는 '타이밍'을 놓치지 마세요! ㅣ 다이어트 시작

 

살을 빼는데 있어서 좋은 타이밍이 있단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 타이밍을 잘 활용한다면 다이어트의 효율을 훨~씬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작 타이밍을 잡는 것도 중요한데요.

 

작은 다이어트의 습관을 하나씩 몸에 익혀나간다면, 평생을 특별한 다이어트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일상생활을 하는데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할 수 있겠죠! 그런만큼, 지금부터는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 시작을 해보세요! 그리고 습관을 들여보세요!

 

 

다이어트 시작은 휴일이 좋다!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이 갑자기 몸을 많이 움직이게 될 경우 전신에 근육통이 생겨 극심한 피로를 느끼게 되죠. 다이어트도 마찬가지여서 칼로리를 제한하기 시작한 날로부터 3일만 지나도 몸이 심하게 피곤해짐을 느끼게 되버리죠.

 

몸을 다이어트에 적응시킨다는 차원에서 다이어트 시작은 편하게 쉴 수 있는 휴일이 좋아요. 집에서 편히 쉬는 날은 바쁘게 움직이는 평일보다 기초대사가 적죠. 즉, 평일만큼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식사를 제한하더라도 몸에 큰 무리가 없죠.

 

빨리 날씬해지고 싶은 마음에 칼로리 제한과 운동을 동시에 시작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그러나, 식사 제한과 운동을 무리하게 병행하면 몸에 부담을 줄 수도 있죠. 따라서 적응기를 두는 의미에서 다이어트의 시작은 여유로운 휴일을 골라보세요!

 

새로운 환경은 사람을 긴장상태에 놓이게 하죠. 또 주위 환경이 크게 변하면 익숙하지 않은 일들의 연속으로 몸이 쉽게 피곤해지고 면역력도 떨어지게 되는데요. 따라서~ 이럴 때 다이어트 시작을 할 경우 몸에 큰 부담을 주게 될 수밖에 없어요.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는 것은 수영이나 피아노 등 무언가 새로운 배움을 시작하는 것과 같은데요. 따라서 환경의 변화가 적고 생활이 안정된 상태에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실패할 확률이 적고 큰 효과를 볼 수가 있죠.

 

가을부터 겨울은 추위가 심해지면서 봄이나 여름에 비해 평균 운동량이 급격하게 떨어지게되죠. 그 결과, 몸은 지방을 축적하는 상태로 변하는데요. 그래서 가을과 겨울은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에 적절하지 않은 계절로 여겨지죠.

 

그러나..!! 이러한 추위야말로 다이어트 시작에 적합하다고 주장하는 의견도 많아요. 가을과 겨울에 걸쳐 기온이 내려가면 우리의 몸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죠. 그 결과 봄이나 여름보다도 에너지 소비량은 늘어나기 마련인데요.

 

다시 말해서 초가을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기초대사가 늘어나 무리하게 식사 제한을 하지 않아도 지방이 쉽게 연소한다는 뜻이죠. 단, 가을과 겨울은 또한 식욕이 왕성해지는 계절이므로 칼로리 조절에 한층 신경을 기울여야겠죠!!

 

생리 시작 1주일 전에는 정서적으로 약간 불안해지면서 변비와 부종이 발생하는 등 이른바 월경전증후군을 보이는 여성이 많아요.

 

이땐 호르몬 균형의 변화로 체내에 지방이나 수분이 쌓이기 쉬운 상태로 변하는데, 이 시점부터 서서히 체중이 늘어나 생리가 끝날 즈음에는 체중의 증가가 절정에 이르죠. 크게는 2kg에서 적게는 500g에 이르기까지 체중이 증가해요.

 

식욕 역시 생리주기에 따라 좌우되는데 생리 직전이나 생리 중에는 식욕이 왕성해지면서 왠지 단것이 먹고 싶어지죠. 따라서 다이어트 시작을 하고자 한다면 그 시점은 생리가 끝난 직후가 가장 좋아요.

 

이 시기는 정신적으로도 안정된 상태이며 또한 생리로 인해 증가했던 체중이 원상태로 돌아오는 시점이기도 하죠. 이러한 사이클에 맞춰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그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 장기간 지속할 수 있는 의지가 불타오른답니다!

 

Tip> 허벌라이프의 '식사대용 쉐이크'를 활용한다면 꽤 만족스러울 것이랍니다..!!

 

제가 열심히(?) 챙겨먹고 있는 것이 허벌라이프의 식사대용 쉐이크인데요. 하루 필요한 영양소를 가득 담고 있어요. 몸에 영양소가 가득차면 몸은 지방 등을 굳이 몸에 쌓아두려 하지 않기 때문에 영양소만 가득차도 절로 체지방이 빠져버리죠.

 

또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며 요요현상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역시 가장 확실한 효과는 직접 경험을 해보는 것이겠죠! 저와 함께 구매해보세요 ^^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