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ealth

오메가6 효능 균형이 중요한 이유!

Hansik's Drink 2017. 10. 27. 20:30

 

오메가6 효능 균형이 중요한 이유! ㅣ 오메가6 효능

 

오메가 균형이란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을 충분히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을 말해요. 오메가6와 오메가3의 최적 비율이 약 3:1(미국 표준 식단에서 권장하는 비율은 10:1이지만, 실제 그 이상이라고 함)이라는 이야기를 읽은 적이 있나요?

 

하지만 이처럼 비율로 따져서 오메가 지방을 섭취했다가는 두 가지 지방 모두, 특히 오메가3 지방이 부족한 상태에 빠져버릴 수 있어요.

 

 

오메가 균형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오메가3를 더 많이 섭취할 뿐만 아니라 오메가6 지방(예컨대 미국 표준 식단에서 20%를 차지하는 옥수수와 콩, 면실유)을 적게 먹어야 한다고 말해요.

 

하지만 이런 주장 때문에 오메가6 효능이 나쁜 지방이라 오해할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하죠.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해요.

 

견과류는 오메가3에 비해 오메가6 비율이 높은 진짜 식품이죠. 그런데 오메가6 비율이 높다는 이유로 섭취하지 않고, 이와 비슷하게 오메가6 비율이 높은 감자칩처럼 공장에서 만든 식품과 동급으로 취급하는 것은 옳지 않은 일이라고 하죠.

 

오메가6 효능은 좋은 지방으로, 모든 신체 장기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예방의학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오메가3의 소중한 파트너이죠. 자연이 생산하는 지방은 좋은 지방인데요. 하지만, 그 좋은 지방을 과다 섭취하면 몸에 해롭죠.

 

신체 조직들, 특히 세포막은 오메가3와 오메가6 효능을 모두 필요로 해요. 이 두 가지 오메가는 친구처럼 함께 어울려 일하죠. 서로 사이가 좋아서 서로를 억누르지 않을 때는 함께 건강한 조직을 만들어요.

 

하지만, 오메가6가 지나치게 많으면 오메가3, 특히 ALA를 못살게 굴고 억누르기 쉽죠. 세포막 내에는 효소라는 붙박이 생화학 물질이 있어요. 이와 같은 효소들은 벽돌공장처럼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을 조합해서 쌓아올리고 구조가 튼튼한 세포막을 유지하죠.

 

그 중에서 엘론게이즈라는 효소는 짧은 분자에 탄소 원자를 첨가해 훨씬 더 길게 만들어요. 다시 말해서 ALA를 EPA와 DHA로 전환하는 것이죠.

 

조직 효소가 한정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미국표준식단(SAD)에 흔히 포함된 오메가6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대부분의 효소들이 소모되기 때문에 오메가3를 이용하고 ALA를 EPA/DHA로 전환시키는 세포의 작용을 돕는 효소들이 거의 남지 않아요.

 

신체 조직에 오메가6가 과도하게 많고 오메가3가 부족하면 염증 불균형이 일어나죠. 다시 말해서 회복 속도보다 마모 속도가 빨라지게 되는 것인데요.

 

오메가6 효능이 지나치게 커서 오메가3 효능을 약화시키죠. '오메가3 효능을 논하는 원탁회의'에서는 '오메가3를 충분히 섭취하면 조직에 과도하게 함유된 오메가6가 자동적으로 감소한다'는 중요한 사실을 지적했죠!

 

다른 과학자들은 EPA/DHA 부족이 문제이지 오메가6 과다는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이들은 오메가3 EPA/DHA만 충분히 섭취하면 오메가6 지방을 적게 섭취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죠.

 

오메가3 EPA/DHA를 충분히 섭취하면 오메가6(특히 신체 내에서 염증을 가장 많이 촉진하는 오메가6인 아라키돈산)가 자동적으로 감소한다는 주장을 지지하고, 오메가6 섭취를 줄이는 것보다 오메가3 섭취를 늘리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고 주장해요.

 

뿐만 아니라, 오메가3 EPA/DHA를 많이 섭취하기만 하면 오메가6를 과도하게 섭취해도 염증 촉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말하죠.

 

함께 다니는 동료 때문에 혹평을 받는데요. 많은 식품 가공업자들이 콩과 옥수수, 면실유 같은 값싼 오메가6 지방을 화학 식품에 잔뜩 넣고있죠. 사실 미국인들은 그런 화학 식품을 훨씬 많이 섭취해서 점점 뚱뚱해지고 점점 건강이 나빠지고 있어요.

 

하지만, 그 이유가 오메가6 그 자체 때문일까요? 아니면 오메가6가 그처럼 많은 불량식품에 들어가 있기 때문일까요? 몇몇 전문가들은 오메가6가 나쁜 친구들과 어울려서 나쁜 물이 들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해요.

 

오메가3 지방을 많이 섭취하고 오메가6를 적게 섭취할 뿐만 아니라 진짜 식품을 많이 먹고 인스턴트 가공 식품을 적게 먹으라고 충고도 하죠. 이렇게 인체 오일을 교환하면 자동적으로 오메가6 지방 섭취가 줄어들게 되죠.

 

요즘의 어부들은 오메가6 지방 함량이 높은 곡물 사료를 물고기 먹이로 주고 있는데, 물고기 살에 함유된 오메가6의 양이 증가한다고 해요. 결국, 물고기 조직은 더 이상 최적의 오메가 균형을 유지하지 못하죠.

 

인공 식품을 먹는 양식 물고기처럼 오메가6 함유량이 높은 식단을 먹었다가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부작용이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자연산 물고기처럼 오메가3를 많이 먹고, 오메가6를 적게 먹어야 한다고 해요.

 

결국, 오메가6 효능보다는 오메가3에 집중하는 것이 좋으며 오메가6는 육류에도 많이 들어 있으며, 오메가3는 생선에 많이 들어 있으므로 생선 위주의 식단을 구성해야 한단 것이랍니다!

 

쇼핑하기> 건강하고 충분한 오메가3의 섭취를 위해 허벌라이프라인 오메가3를 추천드려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하게 챙겨먹는 것으로 필요한 영양소들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허벌라이프라인 오메가3는 꼭 추천을 드리고 싶은 제품이죠. 저와 함께 구매하고 드셔보세요. 건강한 변화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랍니다..!!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