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혈압 한약 근본적인 원인을 다스리자! ㅣ 고혈압 한약

 

고혈압의 치료를 위해 중요한 것은, 당장의 고혈압을 관리하는 치료를 받는 것도 있겠지만 자신에게 고혈압이 발생된 원인을 제거하는 것에서부터 시작을 해야 하겠죠!

 

그렇지 않으면, 많이 알고있는 것처럼 고혈압약을 평생 먹어야 하는데요. 원인의 치료없이 당장 고혈압만 낮추는 약을 먹게되니 평생 고혈압약을 먹어야 하는 것이죠.

 

그러므로..!! 지금부터 고혈압 한약도 함께 활용하여 자신에게 고혈압이 생긴 근본원인을 제거해보세요! 생활습관의 변화가 고혈압 치료에 꼭 필요한 이유이며, 생활을 변화시키는 것으로 고혈압은 완치도 가능하다고 하니 집중 관리를 해보셔요!!

 

 

천심단: 스트레스로 인한 1형에 적합한 고혈압 한약

 

고혈압 환자에게는 '상성하허'라는 독특하면서도 전형적인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상성이란 상반신에 생체 에너지가 지나치게 많아져서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 상태를 말하죠.

 

원인은 주로 스트레스에 의한 정신적인 영향이며, 상성 상태에서는 생체 에너지 체계에 이상이 생기는 예가 많죠. 심장이나 폐 경락 기능에 이상을 일으키는 경우도 많아요.

 

상성일 때는 심과 폐 기능을 강화하고 과한 생체 에너지를 아래로 잘 내려가도록 하는 고혈압 한약인 천심단을 복용하면 치료가 잘 되죠.

 

당귀, 용안육, 산조인, 원지, 황귀, 백출, 백복신, 반하, 진피, 치자, 청피, 향부자, 감국, 고본, 구기자, 사인, 산사, 신곡, 형개 각 4g씩 / 목향 2g / 지실 2g / 감초 3g / 생강 3g / 대추 2g

 

하허란 하반신에 생체 에너지가 지나치게 부족해서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지 않는 상태를 말하며, 원인은 주로 육체 과로로 인한 기능저하인데요.

 

하허 상태에서는 물질대사 체계에 이상이 일어나, 그 결과 간 경락이나 신 경락 기능에 이상 현상이 나타나죠. 하허일 땐 간과 신의 기능을 강화하고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고 생체 에너지가 잘 올라가도록 돕는 고혈압 한약으로 지신단을 복용하죠.

 

숙지황 16g / 산약, 산수유 8g씩 / 목단피, 택사, 적복령 6g씩 / 우슬, 속단, 방풍, 독활, 형개 4g씩 / 지모, 황백, 구감초 2g씩 / 생강 3g / 대추 2g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에 따른 과식과 폭식 등 음식의 무절제와 지나친 과음 때문에 고혈압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또 선천적으로 비와 위의 기능이 약한 체질 역시 고혈압이 되기 쉽죠.

 

비위 기능의 문제로 가운데서 기의 상승과 하강이 안되면 인위단이란 고혈압 한약을 복용해주면 즉효가 나타나죠.

 

백출, 백작약, 백복령, 당귀 6g씩 / 시호, 산사, 나복자, 신곡, 석고, 반하 4g씩 / 지실, 대황 2g씩 / 생강 3g / 대추 2g

 

보명단은 노화나 각종 질병으로 인하여 인체의 원기와 기혈을 보강하는 최고의 보약이자 고혈압 한약으로 사향, 원녹용, 산수유, 당귀에 몇 가지 약을 추가하여 만들어요.

 

선몽단은 인체의 양기를 보하는 최고의 약으로 인체의 막힌 기혈을 뚫어주어 모든 유형의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는 고혈압 한약인데요. 15년 이상된 장뇌삼을 주재료로 만들죠.

 

육미지황환: 숙지황 16g / 산약, 산수유 8g씩 / 목단피, 택사, 적복령 6g씩

팔미지황환: 숙지황 16g / 산약, 산수유 8g씩 / 목단피, 택사, 적복령 6g씩 / 육계, 부자 2g씩

강압단: 황정, 하수오, 상기생, 택사 20g씩 / 감국, 산사, 초결명, 단삼, 휘첨 15g씩

 

위의 고혈압 한약들은 가정에서 만들 수도 있는데, 재료를 잘 씻어서 말린 뒤에 가루로 만들어 꿀로 반죽을 해서 환으로 먹거나 달여 먹어도 되는데요. 매일 아침과 저녁 공복에 먹어주면 혈압을 다스리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고혈압 한약이랍니다..!!

 

고혈압에 사용하는 한방 생약

 

강압 작용: 황연, 황백, 치자, 계지, 작약, 당귀, 인삼, 황기, 갈근, 생강, 대추, 길경, 신이, 현삼, 결명자, 우황, 빈랑, 홍화, 시호

말초혈관 확장: 당귀, 작약, 박하, 석고, 계기, 황기, 오수유, 부자, 갈근

이뇨 작용: 목통, 산수유, 지황, 연교, 황기, 복령, 택사, 황금, 대황

진정 작용: 시호, 황연, 후박, 목단피, 복령, 인삼, 생강, 반하항

응고 작용: 도인, 인삼, 목단피, 행인, 작약, 계지, 대황, 황연, 지실

 

Tip> 고혈압 관리에는 허벌라이프의 '오메가3' '코큐텐 플러스' '감마리놀렌산 플러스' 제품이 좋아요.

 

혈액순환을 돕고 혈압을 관리해주는 대표적 건강기능식품들로 '코큐텐 플러스'는 제일 추천드리는 제품이랍니다!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