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루코사민 효능 의사들이 놀라기 시작했다! ㅣ 글루코사민 효능

 

과거에 의사들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가 퇴행성관절염의 진행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죠. 계속되는 연구에서 사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 드러났는데요.

 

소염제는 오히려 관절이 파괴되는 것을 촉진시키기도 하죠. 그러나, 통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진통제를 쓸 수밖에 없었고 더 심해지면 수술 말고는 달리 방법이 없다는 식이 관절염의 관리였답니다.

 

 

약 30여 년 전 퇴행성관절염 환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이 있다는 소식이 유럽에서부터 들려왔죠.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이 그 주인공들이였죠!

 

관절염에 글루코사민 효능이 있단 내용이 처음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1960년대 독일 의학자들에 의해서인데요. 독일 의사들은 주사제 형태의 글루코사민을 사용했죠.

 

주사제는 일상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가 없죠. 이탈리아의 제약회사 '로타'가 글루코사민 황산염 성분의 500mg 알약을 만들어 공급, 전 세계로 확산되는 계기를 만들었는데요.

 

이탈리아, 포르투갈, 필리핀, 일본 등 전세계에서 글루코사민 효능을 확인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실시했죠.

 

중심의 의학을 철저히 신봉하는 미국 의료계에서는 글루코사민 효능이 별로 중요하게 취급되지 않았죠. 글루코사민 또는 콘드로이틴의 효능에 대해 과학적으로 검증한 논문이 미국 내에서는 거의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현대 의학이 퇴행성관절염 환자들에게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는 사이에 '글루코사민 효능 있더라!'는 입소문은 점점 더 퍼져나갔죠.

 

미국에서는 과학적인 임상시험이 거의 실시되지 않았지만 유럽에서는 계속해서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을 지지하는 논문들이 나왔죠!

 

하나둘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을 보조요법으로 쓰기 시작했죠. 효능을 확신하지 않는 의사들도 '환자가 글루코사민으로 도움이 된다고 믿으면 치료에 나쁠 것도 없다'는 식이었죠.

 

식품이기 때문에 해로울 것은 없지 않겠느냐는 생각도 있었죠. 1990년대에는 의사들 가운데 글루코사민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는 인식이 확산됐죠. 아예 '글루코사민 전도사'로 활동하는 의사들도 생겨났죠.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미국의 관절염재단에서도 글루코사민의 진통효과를 인정한답니다!

 

"몇몇 연구에서 글루코사민이나 콘드로이틴은 초기 또는 중증 퇴행성관절염 환자에게 아스피린이나 이부프로펜 정도의 진통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고 보고되었다. 어떤 연구자들은 글루코사민이 연골 손상을 지연시킨다는 결과를 얻기도 했다".

 

쇼핑하기> 허벌라이프의 '허바플렉스 글루코사민'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경험해보세요!

 

제가 먹어본 글루코사민 제품들 중에서는 가장 만족스러웠던 제품이 허벌라이프의 '허바플렉스 글루코사민'이란 제품이었죠.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챙겨먹기 시작했는데 큰 도움을 얻었기에 소개해드려요^^

 

저와 함께 구매해서 직접 먹어보세요. 아마 꾸준하게 챙겨먹는 건강기능식품이 될 것이라 확신해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