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ealth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 60% 완치!

Hansik's Drink 2017. 11. 2. 14:16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 60% 완치! ㅣ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

 

입소문이 무섭다는 건 뭔가 있다는 이야기이죠! 하지만, 효능이나 효과는 소문만으로 밀어부칠 수 없겠죠!

 

'카더라'류의 소문만 무성한 다른 건강기능식품과는 달리 글루코사민의 효과는 다양한 임상시험과 연구에서 입증이 되고 있어요. 그 가운데서도 과학적으로 잘 설계된 임상시험 몇 가지의 소개와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을 소개해드려요!

 

 

1. 이중맹검 임상시험

 

40명의 퇴행성 관절염 환자에게는 500mg 글루코사민황산염을 다른 40명에게는 겉모양만 같은 가짜약을 30일 동안 복용하도록 했어요. 누가 글루코사민이고 누가 가짜약을 받았는지는 연구자도 환자도 알지 못하는 '이중검맹' 시험을 실시했다고 하죠.

 

- 증상이 좋아졌다는 응답의 비율은 글루코사민 그룹이 훨씬 더 높았죠. 글루코사민 73% vs 가짜약 41%

-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으로 글루코사민 그룹은 20%인데 비해 가짜약 그룹에서는 한 명도 없었죠.

- "통증이 줄거 관절이 부드러워졌다"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한 비율이 글루코사민 25% vs 가짜약 0%, "움직임에 지장이 없다"는 질문에는 글루코사민 23% vs 가짜약 0%

- 글루코사민 그룹의 연골조직은 정상인의 조직과 비슷한데 비해 가짜약 그룹은 관절염 환자의 조직상태 그대로였죠.

 

40명의 무릎 퇴행성 관절염 환자들을 두 집단으로 나눠 500mg의 글루코사민황산염 또는 400mg의 이부프로펜(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을 하루 세 번, 8주 동안 복용하도록 하고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의 결과를 비교했죠.

 

이부프로펜 그룹과 글루코사민 그룹 모두 통증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 첫 2주 동안은 이부프로펜 그룹에서 더 강한 진통효과가 나타났죠. 그러나 이후로는 효과가 점점 감소했죠.

- 마지막 8주째에 두 성분의 진통효과를 비교한 결과, 글루코사민의 진통효과가 이부프로펜의 약 3배로 조사되었죠. '가장 강한 통증'을 지수 3, '통증없음'을 지수 0으로 표시할 때, 8주째 통증지수는 이부프로펜 그룹이 2.2인데 비해 글루코사민 그룹은 0.8로 조사되었죠. 글루코사민은 효과가 더 늦게 나타나기는 했지만 진통효과는 오래 지속되었죠.

- 글루코사민 복용자의 86%가 부작용이 없다고 답했죠. 소염제에 비해 속쓰림, 위통, 구역, 더부룩함 등 소화기 부작용이 훨씬 적었답니다.

 

포르투갈에서 전국 252명의 의사가 참여하고 1,20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 임상시험이 실시되었죠. 환자들에게는 500mg 글루코사민황산염을 하루 3회 복용하도록 했다고 하죠.

 

- 치료효과가 "우수한 편"이라 답한 환자는 59%, "괜찮은 편"이 36%로 95%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죠. "부족하다"는 답은 5%에 불과했죠.

- 복용을 중지한 이후에도 6~12주 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 부작용은 기존 치료제에 비해 훨씬 덜 하다는 평가를 받았죠.

 

이탈리아 한 대학병원 연구진들은 20명의 퇴행성 관절염 환자들에게 12개월 동안 500mg 글루코사민황산염을 하루 세 번 복용하도록 하고, 다른 20명과 결과를 대조했죠.

 

- 글루코사민을 복용한 그룹은 활동할 때 통증이 줄어들고 관절의 유동성이 증가했죠.

- 80%에 가까운 환자들이 효과를 보았다고 답했으며, 호의적인 반응을 대조군과 비교했을 때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를 보였다고 해요.

 

환자들이 먹은 글루코사민이 흡수되어 연골로 가는지 연구도 진행되었는데요.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이 연골의 구성성분이라고 하더라도 입으로 먹은 글루코사민이 실제로 엉덩이나 무릎까지 가는가는 별개의 문제이죠.

 

유럽에서의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사민에 추적이 가능하도록 방사성 동위원소를 붙여서 투여한 결과 연골에서 글루코사민이 발견되었다고 해요.

 

또, 글루코사민을 복용한 관절염 환자의 무릎의 생체 조직검사를 실시한 결과 손상된 연골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하였다고 했죠!

 

글루코사민에 대한 높은 관심과 달리 미국 의료계는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고 해요. 그러나 글루코사민이 효과가 있단 연구결과가 잇따르자 미국 의료계 분위기도 달라지기 시작했죠.

 

의사들도 글루코사민에 대한 인식 차이가 어느 정도 있지만 "아무 효과도 없는 식품일 뿐"이란 말을 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글루코사민 전도사'라 부를 만한 의사도 등장했죠. 미국에 닥터 테오라 불리는 '관절염 명의'가 있어요. 닥터 테오, 즉 제이슨 테오도사키스 박사는 애리조사주립대학 의대 조교수로 재직중이죠.

 

그는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 복용을 포함하는 '9단계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으로 퇴행성 관절염 환자의 약 60%를 완치하는데 성공했다고 해요!! 그가 쓴 <관절염 치료법>은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에 올랐죠. 국내에도 번역되어 나와 있어요.

 

연구 결과를 종합하면 글루코사민은 무릎 퇴행성 관절염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할 만한 상당한 근거가 있다고 하죠. 이게 전부가 아닌데요. 2005년 11월 미국 국립보건원은 4년여에 걸친 임상시험의 예비 결과를 학회에서 공개했죠.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이 중간 또는 중증 퇴행성 관절염에 효과가 있단 내용이었어요. 2006년 2월, 이 결과가 유명 의학저널에 공개되었죠.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의 관절염 치료효과가 보다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은 셈이죠. 다른 부위 관절염에는 무릎만큼은 아니더라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해요!

 

만성 정맥류에 효과가 있다는 가설에 대해서는 아직 과학적인 근거가 불충분하다고 하는데, 적어도 무릎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으로는 천연원료의 글루코사민을 활용한다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추천 제품!> 제가 먹어본 제품들 중에서는 '허바플렉스 글루코사민'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어요..!!

 

허벌라이프란 브랜드의 제품으로 먹어봤던 글루코사민들 중에서는 가장 좋았죠. 지금도 종종 챙겨먹고 있으며 꼭 한 번 먹어보라고 추천을 드리고 싶은 제품인데요.

 

저와 함께 구매를 시작해보세요. 가장 확실한 결과는 직접 경험해보는 것이라 할 수 있겠죠?! ^^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