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루코사민 효과 경험으로 확인한 사람들! ㅣ 글루코사민 효과

 

보통 세계적인 신약 하나를 개발하는데 약 9억 달러(한화 약 9,000억 원) 가량의 비용이 소요된다고 해요. 개발비용이 이렇게 높은 이유는 시행착오를 많이 거치기 때문인데, 특히 인체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시험을 수행하는데 엄청난 자금과 인력이 필요하다고 하죠.

 

글루코사민이 안전하고 유용한지, 그리고 어느 정도 용량에서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알기 위해서는 잘 설계된 임상시험을 해야 하죠!

 

 

그런데, 한 기업이 자금을 쏟아부어 임상시험을 수행하더라도 독점 판매권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기업으로서는 할 이유가 없죠. 세계 최고의 제약회사들이 즐비한 미국이지만 글루코사민 효과 임상시험이 거의 없었던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하죠!

 

글루코사민은 이미 독점 판매를 할 수 있는 약이 아니라 식품이 되었기 때문이랍니다.

 

유럽에서 연구가 실시된 이유는 글루코사민 제품을 처음 상품화한 이탈리아의 제약회사에서 임상시험을 지원했기 때문이라고 하죠.

 

의료계의 문화 차이도 크게 작용한 것도 있다고 하는데, 유럽은 미국에 비해 기존의 서양 의학이 아니라 천연물 등 대안치료법에 관심이 높고 개방적인 편이라고 하죠.

 

미국 의료계의 회의적인 분위기도 글루코사민 효과에 대한 인기를 꺾지 못했죠. 입소문은 계속 퍼저나갔답니다. 의사들은 '지지'와 '희의'로 양분되었죠. 의약품과 같은 정도의 효과가 입증되기를 바란다면 그에 버금가는 임상시험이 필요하죠.

 

소비자 여론도 글루코사민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결정적인 판결이 나오기를 바라고 있었는데요. 궁금증이 커지는 데도 아무도 자비를 들여 대규모 연구를 하려고 하지 않았죠.

 

1998년 미국 정부가 직접 나섰죠. 국립보건원은 글루코사민 효과에 대한 임상3상시험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답니다. 임상시험은 보통 1상, 2상, 3상으로 전개되는데 각 단계의 목적이 다르죠.

 

3상시험에서는 보통 1,000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효능, 안전성, 그리고 부작용을 확인하죠.

 

2002년 연구진은 1차로 1,258명의 환자들을 5개 그룹으로 나누어 각각 1. 글루코사민 단독 2. 콘드로이틴 단독 3.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 4. 쎄레브렉스 5. 가짜약을 24주간 투여했죠. 효과는 통증 완화 정도와 엑스선촬영으로 확인했죠.

 

1차 시험 대상자 중 절반에게 추가로 18개월 동안 약을 투여하고, 1차 시험 시작 후 1년과 2년이 경과한 시점에서 관절 엑스선 사진을 비교했죠. 유타 주립대학의과대학병원과 UCLA 의과대학병원 등 전국 16개 유명 병원의 류마티스센터가 연구에 참여했죠.

 

2005년 11월 14일, 임상시험 결과 일부가 미국 류마티스학회 연례학술대회 개막식 전체회의에서 처음 공개되었답니다!

 

 

임상시험 결과에 쏟아진 관심은 대단했다고 하죠. 다이어트 식품과 함께 건강식품 시장의 왕좌에 올라 있던 글루코사민 효과에 대해 가장 믿을 만한 결과가 나오는 자리였기 때문이죠.

 

만약, 글루코사민이 효과가 없는 것으로 드러난다면 그동안 제품을 복용했던 환자들은 헛되이 돈을 낭비한 셈이 되는데요. 제품을 팔았던 의사나 기업들은 한순간에 이미지가 무너져버릴 수 있는 순간이었죠.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은 중간~중증 퇴행성관절염 환자의 무릎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었을 뿐만 아니라 그 효과는 세계적인 신약 쎄레브렉스보다 더욱 뛰어났다고 해요!!

 

부작용도 거의 없어 안전했죠. 이 임상시험은 그동안 글루코사민 효과를 둘러싼 논란에 쐐기를 박았죠. 글루코사민은 "효과가 있다"

 

퇴행성관절염 환자 중에서 통증이 나아졌다고 답한 비율은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 복용 그룹 79.2%, 쎄레브렉스 69.4%, 글루코사민 단독 65.7%, 콘드로이틴 단독 61.4%였죠.

 

가짜약을 투여받은 그룹에서도 54.3%는 통증이 줄었다고 답했죠. 주목할 만한 점은 글루코사민이나 콘드로이틴 단독으로도 효과가 있지만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을 병용할 경우 효과가 더욱 잘 나타난다는 사실인데요.

 

경증 환자에게는 글루코사민이나 가짜약이나 별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전문가들은 경증 환자들의 경우 처음부터 심각한 증상이 없어 연구자들이 변화를 관찰하기 어려웠기 때문으로 추정하죠.

 

증상이 어느 정도 심해야 통증 경감 효과를 확실히 알 수 있다는 뜻이죠. 해석하기에 따라 글루코사민은 경미한 관절염 환자들에게는 별 효과가 없다고 평가절하할 근거도 되겠죠.

 

같은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또다른 임상시험도 미국 국립보건원 임상시험 결과에 힘을 실어줬죠. 318명의 무릎 퇴행성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글루코사민과 진통제 아세트아미노펜의 효과를 비교했죠.

 

아세트아미노펜은 타이레놀이란 이름으로 더 유명한 진통제로서, 위장장애가 상대적으로 적어 퇴행성관절염 환자에게 처음 처방되는 약물이죠. 이 임상시험에서도 놀라운 결과가 나왔죠. 글루코사민 효과가 타이레놀이나 가짜약보다 훨씬 더 통증 감소 효과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는 것이죠!

 

글루코사민 추천 제품!> 허바플렉스 글루코사민이란 허벌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을 추천드려요~!!

 

직접 경험해본 제품들 중에서는 제일 만족스러웠으며, 필요할 때마다 꾸준하게 챙겨먹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경험상 적극 추천을 드릴 수 있는 제품이죠.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가장 확실한 것은 직접 먹어보는 것이겠죠?!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이란 점에서 약과 달리 부작용을 안고 자신의 몸에 실험해보는 것이 아니라 그냥 먹어볼 수 있기에 꼭 한번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