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vest

재테크 초보 선택 가능한 금융상품을 알자!

에이치라이프 Hansik's Drink 2017.12.24 20:31

재테크 초보 선택 가능한 금융상품을 알자!

 

사회초년생 시절 즉, 재테크 초보들은 무조건 소득의 40% 이상을 저축해야 한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금액을 저축하고 "나, 돈이 없어서..."라고 빈대를 붙는다면 주위에 사람이 없어질 수 있죠.

 

따라서 인간관계를 해칠 만큼 재테크를 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으며 재테크 초보들이 하기 쉬운 실수이기도 하죠!

 

 

첫째, 신용카드는 단 1개만 가입

 

외환위기에 이어 카드대란으로 신용카드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많이 바뀌었죠. 현금서비스를 위해 신용카드를 이용한다면 당장 취소해야 한답니다. 신용카드는 편리함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죠. 또, 각 카드사가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서비스도 순기능으로 볼 수 있죠.

 

카드는 단 한 장이면 충분하답니다.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을 가지고 이는 지를 선택의 기준으로 삼으면 되죠. 자신의 필요에 따라 주유할인, 놀이동산, 항공 마일리지 등이 가능한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당장 내일 앞일은 누구도 모르는 법이죠. 예상치 못한 목돈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 마이너스 통장 한 개쯤은 갖고 있는 것이 좋답니다.

 

은행의 월급 통장(보통 예금)에 붙는 이자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되죠. 이자를 지급하더라도 금액에 따라 연 0.1~0.3%가 적용되며 50만 원 미만의 소액에는 이자를 지급하지 않는 은행도 있으므로 은행을 재테크의 기본으로 사용한다면 재테크 초보일 수밖에 업죠.

 

반면, 증권사 및 종금사 CMA는 단 하루만 맡겨도 높은 이자를 준답니다. 이처럼 증권사 및 종금사 CMA는 중도 인출이 어려운(중도 해지 이율 지급) 1년제 정기예금 이자와 거의 맞먹는 고금리 이자를 받을 수 있죠.

 

보험은 한 살이라도 젊을 때 가입하는 것이 보험의 기본이죠. 보험 자체가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랍니다. 보험에는 저축과 보험혜택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저축성 보험과 보험 기간 동안 보장해 주는 보장성 보험이 있죠.

 

보장성 보험을 한 개 가입하고 난 뒤 저축성 보험으로 보장을 추가 보충하면서 급여가 올라가면 보장을 확대하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재테크 초보에게 있어 사전 준비와 정보만큼 확실한 절약 노하우는 없답니다. 예전에는 정보를 얻으려면 많은 발품을 팔아야 했지만, 이제는 인터넷에서 이 모든 일들이 해결된답니다. 결혼 역시 예외가 아니죠!

 

결혼은 돈 있어야 한다?

대부분의 신혼부부들은 결혼과 동시에 모든 것을 다 갖추려고 하죠. 이 때문에 결혼 비용이 높아지고 있답니다. 그러나 결혼한 지 몇 년이 지난 부부를 보면 대부분 결혼할 때 준비한 혼수나 가전제품은 모두 준비할 필요가 없었다고 하죠.

 

결혼을 앞둔 재테크 초보 예비부부들이라면 예단, 예물, 주택마련, 살림살이 등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대한 줄이고 앞으로의 재테크 종자돈을 모아두어야 한답니다. 이때의 결단이 남은 생애의 중요한 순간이 되죠.

 

결혼 비용은 발품을 팔면 팔수록 싸게 할 수 있죠. 하지만 일생 한 번 있는 일이니 너무 준비 과정에서 힘을 빼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보통 결혼 6개월 전부터 혼수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좋죠. 그래야 꼭 필요한 것만 준비할 수 있고 예비부부끼리 혼수 문제로 다투는 일도 원만하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1. 결혼 성수기인 3~5월, 9~11월 초는 피하라

비수기에는 예식장, 신혼여행, 웨딩 촬영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죠. 결혼식도 평일에 하면 다소 절약이 가능하죠.

 

2. 공짜를 찾아라

구민회관이나 시민단체가 운영하는 예식장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지하철역사도 이색적인 무료 예식장으로 인기가 높죠. 다만 이런 공짜 예식장은 경쟁이 치열하므로 발이 빨라야 한답니다.

 

3. 현금보다 선물을 챙겨라

축의금은 대부분 예식비와 식대에 쓰이게 되므로 가까운 친구들이나 지인에게는 현금보다 선물을 요구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4. 전시용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가구나 가전제품의 경우 매장 전시용 제품과 새 제품은 별 차이가 나지 않는답니다. 전시용도 기능이나 디자인 면에서 전혀 하자가 없으며 최대 50%까지 싸게 구입할 수 있죠.

 

5. 인터넷을 활용하라

인터넷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해 구입하고자 하는 물건의 가격을 미리 파악한 후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답니다.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89,055
Today
22
Yesterday
29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