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eauty

타입별 피부관리 방법을 알아볼까요!

Hansik's Drink 2017. 7. 22. 21:03

타입별 피부관리 방법을 알아볼까요! ㅣ 피부 Clean up

 

건성피부 기름과 땀의 분비가 적고 피부 표면이 건조하고 윤기가 없고, 피부 결이 섬세하죠. 또한 모공이 안보이며 특히 겨울철이나 나이가 많아짐에 따라 기름샘과 땀샘의 활동이 활발하지 못해 노화도 다른 피부보다 빨리 오는 경우가 많아요.

 

> 관리

세안을 할 때, 매끈함이 남을 정도로 너무 자극을 주며 하지 말아야 하며 찬물보단 미지근한 물로 하는게 좋아요.

 

알칼리성이 있는 비누나 알콜 성분이 많은 화장수 사용은 피하고 클렌징은 부드러운 형태의 밀크로션(milk lotion)을 사용해주세요. 화장품 사용도 유, 수분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아요.

 

 

지성피부 기름샘과 땀샘의 활동이 활발해 기름의 분비량이 많은 피부로 쉽게 번들거리며 화장이 잘 지워져버리죠.

 

피부 각질층이 두껍고, 노화가 더디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하고 탄력 있어 보이기 마련이랍니다.

 

> 관리

세심하고 꼼꼼히 세안을 해주며 거품이 나는 폼 클렌징의 사용이 좋아요. 세안을 할 때 마지막 헹군 물은 찬물로 패딩 해주면 좋죠. 수렴 효과가 있는 화장수를 사용하는게 좋답니다.

 

수분 함유가 많은 기초 제품을 사용하며 스크럽제 팩으로 손질 해주면 좋아요.

 

정상 피부라고 하며 가~장 이상적인 피부이기도 하죠. 적당한 유/수분과 기름 샘과 땀샘의 활동도 정상이며 피부결 역시 매끄럽고 촉촉하죠.

 

> 관리

이상적인 피부의 상태 유지를 위해서는 매일 규칙적인 생활과 올바른 기초 손질이 중요해요. 유분과 수분의 모이스쳐 밸런스를 유지 시켜 줘야하죠. 실내의 냉/난방이나 강한 자외선은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간답니다.

 

기름 분비량이 불균형으로 민감한 피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유형이죠. 기름 분비가 많은 부위에는 여드름이 쉽게 생기며 그렇지 않은 곳은 거칠고 예민해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있기도 하답니다.

 

> 관리

복합성피부는 안정된 피부 상태를 유지해줘야 하며, 그러기 위해선 피부를 청결하게 하며 세안도 신경 써서 해야 하죠. 유분 함유가 많은 화장품의 사용은 피하고 기름, 피지가 많은 T존은 수렴효과가 있는 화장수로 마스크 해주고 뺨 부분은 보습 성분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자칫하면 지성피부에 기울기 쉬운 경향이 있으므로 항상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죠.

 

모공이 넓어지며 땀샘과 기름 샘의 분비도 적어지고 자연히 피부가 거칠어져 각질이 일어나며 세안 후에는 당김이 심하며 또한 각화작용이 더디기에 재생 효과를 저하시키죠.

 

> 관리

일광, 선탠 등의 강한 자외선은 피하고 실내의 온도, 외부의 고온, 저온의 심한 자극을 피해주세요.

 

단백질과 비타민(A, B, C, E)을 충분히 섭취하며 자극성 음식, 탄산음료, 카페인 등을 피해주세요. 화장품은 수분이 많은 유연 화장수, 유연 마스크, 보습 크림제를 사용하며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는게 좋답니다.

 

알아보기!> 나의 피부타입을 확인하는 방법과 함께 피부관리 화장품을 쇼핑해보세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