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펀드 가입방법, 창구 직원과의 상담 노하우! ㅣ 경제공부하기

 

창구 직원으로부터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은 펀드 가입방법의 시작이라 할 수 있어요. 이미 가입할 펀드를 정해두었다 하더라도 판매직원으로부터 다양한 설명을 듣는 것이 좋죠.

 

확실히 알고 있는 것도 다시 한번 질문해보세요. 특히, 만기와 매월 납입금액, 목표수익률 등을 추가로 결정해야 하므로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펀드 가입방법에 필요함을 기억해야 한답니다.

 

 

A씨의 예를 들어보도록 하죠. A씨도 펀드 가입방법을 알아보던 와중에 상담을 받았죠. 

 

하지만, 용어가 너무 어려워서 이해하기 어려웠답니다. 속으로 '내가 잘 모른다고 비웃지 않을까?', '내 투자금이 적다고 흉보지 않을까?' 등의 온갖 잡생각이 떠올랐고 심지어 부끄러운 마음도 들었죠.

 

물론, A씨와 같은 이러한 생각은 한참 잘못된 것이라 할 수 있답니다.

 

상담중에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가 있다면 끈질기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아야 하죠. 법률적인 부분에 대한 충분한 설명 역시도 필요하답니다.

 

04년부터 이 부분에 관련된 법규가 강화되어, 판매사 측에서 의무사항을 이행하는 차원에서 먼저 확인을 해줄 것이죠. 단번에 결정하기 어렵다면 우선 설명을 듣고 집에 돌아와 생각을 정리해보는 것도 좋겠죠.

 

자신의 미래를 담아 투자하는 만큼 최선의 펀드 가입방법이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수고를 아끼지 말아야 한답니다!

 

투자기간, 납입액 등을 결정했다면 투자설명서에 자필로 가입하려는 펀드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들었음을 직접 명기해야 하죠.

 

03년까지만 하더라도 서명만 하면 펀드 가입이 끝났지만 04년부터는 새로 시행된 법령에 따라 이렇게 약간 번거로운 절차를 거치고 있답니다. 투자자 스스로 주의하라는 의미에서 이런 절차가 생겨났죠.

 

자필 서명을 하면 펀드 가입방법은 최종 마무리가 된답니다.

 

하지만, 그냥 집으로 돌아서지 말고 펀드 약관을 요구해서 받아야 하죠. 약관은 펀드 가입자가 요구할 경우에만 지급이 되는데, 약관의 내용이 난해하고 대부분의 사항은 투자설명서에 기재되어 있지만 만에 하나 펀드 관련 분쟁에 대비해둬서 나쁠 것은 없기 때문이죠.

 

판매사 직원이 인감날인이나 서명을 추가로 요구한다면 우선 무슨 내용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스스로 결정을 내려야 한답니다.

 

그래야 향후 불이익을 당하지 않죠. 상담한 직원의 명함과 상담할 때 사용됐던 광고 전단지 등도 잊지 않고 꼼꼼하게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Check>> 그럼, 꼼꼼한 펀드 가입방법을 알아봤으니 어떤 펀드 상품이 최근에 인기인지 확인해보도록 하죠!!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