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압을 낮추려면 술은 천천히 마시자! ㅣ 술 마시는 속도에 따른 혈압의 변화

 

술도 잘 마시면 고혈압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술은 적당히 마시면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긴당을 완화하죠. 하루 30ml 이상의 술을 마시면 고혈압이나 뇌졸중의 발생 빈도가 높아지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인데요.

 

일반적으로 하루에 알코올 20ml 정도, 즉 맥주 한 병, 소주 두 잔, 양주 두 잔이 가장 적당해요.

 

 

알코올을 섭취하면 심박출량(사람의 심장, 즉 심실에서 1분 정도 뿜어내는 혈액의 양)이 증가해 혈관 벽에 직접 작용하고 중추신경계와 자율신경계에 무리를 준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음을 하면 혈관이 팽창했다가 수축하는 것을 반복해 혈관의 탄력이 떨어지기 쉽죠. 임상에서 보면 얼굴빛이나 입술이 어두운 적색을 나타내어 맥을 짚어보면 혈관의 탄력이 지나치게 떨어져 있거나 혈관의 반발력이 강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 그날그날의 몸 상태에 따라서도 달라지는데요. 주량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술을 마시는 속도랍니다. 술을 단숨에 들이키면 갑자기 많은 양의 알코올이 체내에 들어와 몸이 받는 충격이 커져버리죠.

 

때문에..!! 단번에 마시기보다 한 잔도 여러 차례에 걸쳐 천천히 즐기면서 마시는 습관을 들여야 하죠. 술을 친구 삼아 천천히 음미하며 마시는 것은 심장이나 인체에 좋은 영향을 준답니다. 혈압을 낮추기에 위해 술을 마시는 방법을 변화시켜보세요!

 

또한, 혈액순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는 오메가3를 꼭 챙겨드세요! 저와 함께 허벌라이프 오메가3를 한 번 경험해보세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