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효과! ㅣ 노인성 질병을 예방한다

 

호주 멜버른 대학 연구팀이 노인성 황반변성 환자 3,203명 등 총 88,974명이 포함된 9건의 연구를 진행한 결과,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포함된 등푸른 생선, 푸른 잎 채소, 호두, 대두유 등의 식사를 하면 후기 노인성 황반변성의 발생 위험이 38%나 낮아지며 주 2회 생선을 먹는 사람들은 초기 및 후기 노인성 황반변성 발생 위험이 모두 낮아졌다고 해요.

 

  

이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망막 신경세포층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 오메가3 지방산이 결핍될 경우 끊임없이 소실되고 재생하는 망막 신경 세포가 망가지면서 노인성 황반변성이 유발되는 것이라고 하죠.

 

노인성 황반변성은 노년기 실명의 주요 원인으로서 50세 이후 발생되며, 노화가 주된 원인으로 유전과 환경적인 요인이 병의 발생과 관계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심혈관계의 위험인자도 병의 발생을 높일 수 있다고 하죠. 비단 황반변성이 아니라도 인체가 노화하며 질병을 일으키는 이유는 다름 아닌 다양한 유해 물질이 몸 안에 쌓여 조직에 염증이 생기기 때문인데요.

 

오메가3 효과는 기존의 식품을 통틀어 가~장 훌륭한 항염 물질로서 노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성 질환을 예방한답니다.

 

오메가3 지방산 가운데 가장 중요한 가치를 인정 받고 있는 것은 DHA와 EPA랍니다!!

 

특히, DHA는 뇌세포의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서 부족할 경우 우울증, 정신분열증, 기억력 상실, 치매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죠.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 오메가6 지방산의 균형이 무너져 오메가3 지방산이 부족할 경우 우울증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진다고 해요.

 

쥐들을 대상으로 먹이를 통해 이 두 지방산의 불균형을 유도한 결과 오메가3 지방산이 부족한 쥐들은 우울 증세를 나타냈다고 하죠.

 

오메가3 지방산이 부족한 쥐들의 뇌를 관찰한 결과 보상, 동기, 감정조절을 관장하는 뇌 부위인 전전두피질과 측중격핵에서 신경세포를 연결해 주는 시냅스 기능에 없어서는 안 되는 카나비노이드 수용체 기능이 손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반면, 오메가3 효과가 풍부한 생선을 먹으면 임신 중 우울한 기분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임신 중 우울 증상과 오메가3 지방산 섭취량과의 연관성을 밝혀냈죠. 임신 32주째인 여성 9960명을 대상으로 생선 섭취와 기분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주일에 3회 미만으로 생선을 먹는 임산부는 3회 이상 먹는 임산부보다 우울증이 1.5배 더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죠.

 

이 연구 팀은 임신 중 우울증은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해로우며, 우울한 기분을 호전시키기 위해서는 생선을 많이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답니다.

 

사실, 생선 등의 오메가3 효과가 풍부한 음식을 챙겨먹는 것이 쉽지만은 않죠. 매일 꾸준하게 섭취해야 하는데 충분한 오메가3의 섭취를 위해서는 상당량의 섭취가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건강기능식품을 활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죠. 수많은 브랜드가 있지만, 저와 함께 허벌라이프 오메가3를 경험해보는 것을 소개해드려요~!!


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방법 및 독립회원가입을 확인해보세요!

허벌라이프는 경험에서 경험을 전달합니다. 천연원료 스마트푸드와 스킨을 원한다면 지금 허벌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기본 20~25% 최대 32%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본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허벌라이프 정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 [ 한국허벌라이프 회원가 구매 및 독립회원가입 하는법: 바로가기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